2022 대학입시 합격전략 핵심정보
김기영.장광원.월간 '대학 합격의길' 편집부 지음 / 연합교육 / 2021년 4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한민국 학부모의 최대 관심사 바로 대학!!!

학부모라면 피해갈 수 없는 현실이다. 중학교 2학년인데 벌써 대입 입시 강연을 다니고 입시정보를 얻는 열정적인 엄마들도 보았다.

나도 수능을 보았지만 지금 내가 아는 것이가고는 정시와 수시 정도...학교마다 어떻게 입시가 진행되고 뽑는 인원수가 얼마나 되는지 알지 못한다. 대학을 들어가는 방법이 매우 많다고는 들었는데 얼마나 많은지도 모른다. 

<<2022년 대학입시 합격전략 핵심정보>>를 통해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다. <<월간 대학합격의 길>>정기구독을 하면 대학입시와 관련된 된 교육정책과 이슈, 진로, 학습 등 여러가지 정보를 받아 볼 수 있다. 설명회 소식, 세미나 등 아이가 고등학생이 되어 

정기구독을 하면 아이에게 엄마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2022년에 대학입시가 달라졌는데 이를 확인할 수 있다.

대학이 전국적으로 많은데 이 책에서는 각 지역별로 대학을 수록해 놓았다. 

서울, 경기와 인천, 대전 충청, 대구 경북, 부산 경남, 광주 전라 제주까지 볼 수 있다. 

2022년에 대학입시가 달라졌는데 이를 확인할 수 있다.

대학이 전국적으로 많은데 이 책에서는 각 지역별로 대학을 수록해 놓았다. 

서울, 경기와 인천, 대전 충청, 대구 경북, 부산 경남, 광주 전라 제주까지 볼 수 있다. 



수시 모집을 보고 와.정말 많은 전형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지금부터 어떤 전형이 있는지 봐두어야 할 것 같다.

학교마다 전형이 다르고 전형요소 반영 비율도 다-----다르다. 

내 아이의 특장점을 잘 살피어서 학교를 유심히 봐야 한다.

엄마가 <<대학입시 합격전략 핵심정보>>를 열공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든다. 

 


한 학교의 수시 모집 분석리포트를 통해

전형 요소별 반영 비율과 학교 생활기록부 반영 방법, 학교 생활기록부 교과목 반영방법, 

면접 구술고사, 논술고사 출제 유형 및 형식, 

합격 교과 등급 분석까지 자세히 볼 수 있다. 

 

책에서는 위기의 대학에 대해 언급도 하고 있다. 요즘 퇴출되고 폐교되는 학교도 있고 파산하는 학교까지.

궁금한 점은 전하로 문의를 하면 최선을 다해 상담을 해준다고 내용이 있다. 눈에 제일 많은 들어오는 내용이다.

<<대학 합격의 길>>에서 상담을 해준다고 하니 궁금한 점은 전화로 상담하는 것이 좋겠다.

 

이 많은 학교에서 우리아이가 갈 학교는 한 곳인데... 매일 조금씩 살펴 보려한다.  

 

 (주) 연합교육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