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축구를 만화로 배웠어요 : 기초 편 만화로 배웠어요
세이토샤 편집부 엮음, 문기업 옮김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는 축구를 만화로 배웠어요>> 기초편이다. 만화라서 설명하는 내용을 더 쉽게 알 수 있었고 많은 그림이 등장하여 이해를 쉽게 할 수 있었다. 축구 초보자(나 같은 사람들)에게 완전 추천하는 책이다. 
공손팔 감독(이름이 ㅋ..),강백호,우수빈, 우수한 남매,왕건희,방어진, 방어만 형제가 등장한다. 이들이 경기를 하고 어린 친구의 동생에게 축구를 알려주면서 실력이 향상된다. 이 와중에 축구의 기본 지식들이 등장한다. 볼리프팅(공을 땅에 떨어뜨리지 않고 몸의 여러부위를 사용해 계속 튕기는 기술)은 인사이드 리프팅, 아웃사이드리팅, 머리리프팅이 있다. 아이에게 한 번 해보도록 해야 겠다.  패스, 공 컨트롤,드리블,슈팅,수비, 팀플레이까지의 내용이 담겨 있다. 축구에 대해 아는 것이 없어 내용이 너무 새롭다.  



킥의 종류 설명이다. 발의 위치를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어느 부위로 어떻게 차야 하는지 설명해주고 있다. 실물 사진보다 그림이라 더 기억에 많이 남는다.  이렇게 많은 킥이 있었다니..너무 축구를 모르는 나. 사실 축구 경기를 보면 선수들 동작을 자세히 보지는 않는다. 골을 넣었나 안 넣었나, 누가 넣었나.. 이런 것에만 관심을 두고 보기에 축구 동작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본 적이 없다. 이 책을 통해 이제 축구 경기를 관람할 때 생각하면서 볼 수 있을 것 같다. 



슈팅의 기본에 대해 설명한 것을 보면 발리 슈팅, 토킥 슈팅, 인사이드 슈팅, 인스텝 슈팅, 헤딩 슈팅을 설명하고 있는데 그림을 설명에 맞게 잘 표현했다. 정말 이해하기가 쉬웠다. 이런 기본 슈팅 이외에도 많은 슈팅이 있다. 사실 나에게 용어도 종류도 새로웠으나 (드리블 후 인스텝, 인프런트, 토킥 슈팅 등) 역시 그림이 있어 내용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설명하면서 포인트, 레벨 업 연습법도 소개되어 있다. 이 한 권만 있으면 축구의 기본은 다 알 수 있다. 어린이나 어른이나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는 축구의 기초편! 왕초보 축구인에게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