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 : 다시 시작된 속담의 저주 신비한 어휘력 학습 만화 5
이수겸 지음, 이준희 그림, 방민희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7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신비아파트의 내용으로 이번에는 속담편이 나왔다. 
아이가 신비아파트라면 다 좋아한다. 신비아파트의 인기비결은 무엇일까? 어른인 나도 재미있는데 아이들은 말할 것도 없다. 가족 극장이랄까...신비아파트 속담편에는 구묘귀, 적목귀, 원망귀,검열귀,낙하귀가 등장한다. ( 만화 속 귀신들을 어찌 이리 다양한 모습일까? 그림 작가의 창의성이 돋보인다.) 다들 억울한 원혼들이다.

그들의 이야기와 함께 속담이 쏙쏙 등장한다. 나도 모르게 배우는 속담이라고나 할까. 구묘귀(길고양이를 데려다 키우던 중 고독사한 할머니의 원혼)가 등장할 때 속담으로 상황을 해결한다. 힌트 초성이 나오는데 그 초성과 상황을 생각하여 속담을 찾아낸다. 문제의 해결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여러가지 속담을 알게된다.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다, 구르는 돌은 이끼가 안 낀다, 길동무가 좋으면 먼 길도 가깝다.)만화의 상황과 속담의 연결이 안성맞춤이다. 할머니는 주변 이웃 사람들이 마음 써주지 않아 고통스럽게 죽게 된다. 이웃과 관련된 속담인 가까운 이웃이 먼 친척보나 낫다가 해결 속담이 된다. 이뿐아니라 고스트 속담 톡톡에서는 학교 단톡방, 신비아파트 단톡방에 속담이 등장한다.가은에게 숙제를 도와 달라는 현우, 내 코가 석자라 힘들다는 가은, 백짓장도 맞들면 낫다는 현우.중간에 신비 선생님의 고스트스쿨 속담도 소개된다. 더불어 사는 삶을 나타내는 속담, 올바른 행동을 일깨우는 속담, 잘못된 마음을 꼬집는 속담. 
마지막에 어휘력을 길러주는 속담카드도 있다. 더 마음에 드는 것은 촉등 속담 목록100이다. 교과서와 연계된 교과서 수록 속담도 표로 정리되어 있어 유용하다. 속담 외 고사성어,관용구, 우리말의 역습도 아이가 너무 좋아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