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한자 귀신 10 - 팔척귀의 함정 신비아파트 한자 귀신 10
김강현 지음, 김기수 그림, 김경익.박상우 감수 / 서울문화사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직도 우리 생활에서 한자가 많이 쓰인다. 한자를 알면 내용 이해가 쉬운 것이 현실이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더 많이 느낀다. 다른 과목도 그렇지만 사회나 과학이 한자를 알면 학습이 더 수월하다고 생각한다. 한자를 알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데 한자 공부를 시키기가 쉽지 않다. 너무 재미없어한다. ㅠㅠ 하지만 다른 방법으로 이야기를 통해 한자를 학습하면 즐겁게 한자 공부를 할 수 있다. 

 

아이는 신비아파트를 너무 좋아한다. 앱을 깔아서 신피아파트 댓글을 살피고 그림을 그려서 이벤트에 응모하려고 준비 중이며 신비아파트 만화책을  사서 보고 있다. 물론 시간이 날 때면 신비아파트 노래를 듣는다. 중독 수준이다. 너무 재미있나보다. 사실 엄마인 나도 신비아파트를 같이 본다. 무슨 귀신이 그렇게 많은지 모르겠다.


 

 

<<신비아파트 한자귀신 10 팔척위의 함정>>은 신비아파트 캐릭터가 등장하여 사건이 전개가 되고 한자들이 등장한다. 

책이 도착하자마자 책을 순식간에 보고 또 본다. 한자들이 나와서 한자도 학습했으리라 생각한다. 

10권에는 20개의 한자가 등장한다. 集, 八, 溫, 感, 學, 習, 夜, 父, 下, 水, 通, 家, 地, 信, 開, 消, 强, 透, 根, 畵

그냥 외우라고 하면 잘 안외워지는데 상황을 생각하며 한자를 보면 나중에 기억이 더 잘 날 것 같다. 책을 펼치면 주요한자를 소개하고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한자가 나온다. 이야기가 끝이나면 한자를 복습할 수 있다. 한자를 두 번 써보고 그림을 보며 다른 단어들이 쓰인 경우를 살펴볼 수 있다. 획수와 획순도 나와서 한자를 쓰는 순서까지도 배울 수 있다. 마지막 한자 퀴즈도 있다. 한 권으로 20개의 한자는 완벽하게 끝낼 수 있다. 

공부를 하는 방법을 여러가지이다. 만화책을 통해 한자를 공부하는 방법, 특히 아이가 너문 좋아하는 신비아파트의 만화를 바탕으로 한 한자 학습은 엄마가 화내지 않고 한자를 공부시킬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이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