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승의 인간 탐구 보고서 1 (50만 부 기념 리커버 에디션) - 인간은 외모에 집착한다. 어린이를 위한 뇌과학 프로젝트
정재승 기획, 정재은.이고은 글, 김현민 그림 / 아울북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간을 탐구한다?

내가 인간인데....ㅋㅋㅋ

 

작가는 말한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단 한권의 책을 읽혀야 한다면 그것은 '우리들에 대한 과학'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인간이 왜 이렇게 행동하고 생각하는지 '마음의 과학'을 일러주어야 한다고 말입니다. -중략-

나는 누구이며 우리는 어떤 존재인지 인간사회는 왜 이렇게 돌아가는지에 대해 과학자들이 밝혀 낸 사실들을 아이들에게 알려 주어야 합니다. 그게 우리에게 진짜 유익한 지식이니까요. 


 



아우레 행성

수백년 전부터 행성에서 떨어지는 우주먼저 양이 많아져 행성 곳곳이 파괴되고 있는 곳.

거주 가는한 곳은 행성의 인공보호막이 덮여 있는 지역뿐... 

아우린들은 수백 년째 행성 이주 계획을 위한 연구를 하고 있다. 이런....

이들이 발견한 괴상한 원반이 있었던 외계 행성을 탐사하러 떠나는데....



아우레인 

아싸 - 덩치 작고 머리 좋은 과학자,수학, 과학 천재, 어린이로 변신, 뛰어난 외모 덕분에 첫날부터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된다.  

바바 - 아우레 행성의 과학자, 첨당장비 잘 다움, 지팡이 짚은 할아버지로 변신

오로라 - 아우레 행성의 군인, 계힉적, 목표지향적,성인 여성으로 변신

라후드 - 아우레 행성의 외계 문명 탐험가, 오래 걸을 수 있으나 빠리 걷는 건 힘들다, 성인 남성으로 변신  

 

하라하라

아우린들이 가져온 외계의 물건, 원하는 것을 스캔하면 똑같이 만들어 낼 수 있다. 와우,.,,

나도 이런 물건이 있었으면 ㅋㅋㅋㅋㅋ 




하라하라를 가지고 지구인 기본 슈트를 만들러 입는다. 여러 과정을 거쳐 드디어 인간답게 변신한다. 

중간 중간 인간을 관찰하고 보고서를 작성한다


보고서 1

지구 사건 개요 

지구인으로 첫 변신은 그럭저력 성공한 것 같다고 ㅋㅋㅋ

전파 천문대에 외계인 연구소가 있다는 것도 적어 놓고 있다.

지구인들은 가족과 함께 거주한는 것과 지구인들은 외모의 작은 이를 구분한다고 적고있다. 

 

아우레인들은 살 집도 구했다. 

쥐랑 바퀴벌레가 나왔는데도 집을 구매하자 금사장네 가족들은 그들에게 관심을 보인다. 


하라하라를 잃어버려 필요한 것을 만을 수 없는 상황....오로라가 미용실 직원으로 취직하게 된다 ㅋㅋㅋㅋ

위니 미용실 원장은 오로라와 라후드를 보고 겉모습만 봐도 능력, 직업, 성격을 다 알아맞힌다고 하며 오로라가 미용실에 딱 맞는 인재라고 말한다. 

이를 바탕으로 보고서 3을 작성한다.

지구인들은 외모로 능력을 판단한다.... 




 


아싸가 너무 잘생겨 등교 가는 길에서부터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게 된다. 교실에서도 화장실 갈 때도...

써니의 펜페이지도 있다. 대박... 

얼굴을 가릴 것을 사기 위헤 편의점에 간 아싸...편의점 아르바이트생이 아싸의 얼굴에 감동 받는다.ㅋㅋㅋ

그와의 대화 중 하라하라의 위치를 알게 되고...

 

 

보고서 4 

지구에서 잘생기면 감시받는다

지구 미인의 기준, 지구인이 외모를 따지는 데는 이유가 있다. 

 



써니네 집에서 언니가 안 먹어서 남은 키진을 가져다 준다. 라후드는 치킨을 먹어보고 지구인들은 맥주나 콜라와 함께 먹는 다는 말을 듣거 편의점을 향한다.

아아르바이트생은 이상한 말투며 밤마다 불쑥 나타나고 맴날 밤하늘을 쳐다보며 중얼거리는 한 남자가 외계인 같다며 라후드에게 말한다. ㅋㅋㅋㅋㅋ
그 때 편의점에 검은 옷을 입은 남자 등장

검은 옷을 입은 남자는 괴짜같기는 하나 외계인은 아닌 것 같다고 말한다. 진짜 외계인은 우리 눈네 안 띄게 숨어 있다고... 평범한 지구인으로 완벽하게 변신할 것이라며 ㅋㅋㅋㅋ 라후드처럼....

라후드는 그 자리에 얼어 붙었다. 



하하하하

2권이 기대된다. 언제 만날 수 있나.... 


 



책의 부록은 한 장이나 

한 장 같지 않은 한 장 

많은 내용을 담고 있다. 

알찬 한 장의 부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