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식탁에 초대합니다 - 어린이를 위한 세계 각국의 일상 요리법 지구촌 행복 레시피 2
펠리치타 살라 지음, 권지현 옮김 / 씨드북(주)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책표지만 보아도 맛나는 음식이 떠오른다.

맛있겠다..... 


 한상 가득 차려 두고 문을 열어 주시는

나의 어머니에게


감동적이다.

어머니의 사랑에 대한 보답인가 보다.


순간..

나는?

외식을 하고 싶게 만드는 요리를 만들어 놓고

문을 열어주는 엄마인데ㅜㅜ


 정원의 거리 10번지 무슨 일이 있을까요?

와우 군침 도는 냄새...


이 책에는

스페인 요리 - 살모레호

중국 요리 - 브로콜리 볶음

멕시코 요리 - 과카몰리

터키요리 - 검정콩 스프

프랑스 요리 - 가자미 튀김

이탈리아 요리 - 토마토 스파게티

인도 요리 - 렌틸콩 스프

프랑스 요리 - 미니 키슈 파이

남이 요리 - 칠면조 완자

일본 요리 - 오야코돈

아랍 요리 - 바바 가누쉬

그리스 요리 - 그린 라이스

미국 요리 - 땅코어터 쿠키

바나나 블루베리 케이크

프랑스 요리 - 딸기 스크럼



 

 

아이가 먹고 싶다고 재료를 보고 그리고 요리 방법을 써서

냉장고에 붙여 놓았다.

재료를 주문했다. 



 

프랑스  요리 미니키슈 파이

  아이가 너무 좋아하는 맛일 것 같다.

보기만 해도 맛나보인다.

오브을 180도로 예열하면서 요리는 시작된다.

페이스트리반죽, 베이커,리코타치즈, 달걀 3개, 생크림,그뤼에르 치즈..

아이와 함꼐 실습해보면 참 좋을 것 같다.


바나나 블루베리 케이크

아이가 꼭 해먹어 보고 싶다는 요리 중 하나이다.

오븐을 180도로 예열

케이크틀에 밀가루를 뿌려 놓는다

그릇에 버터, 달걀, 설탕을 넣고 섞는다.

여기에 바나나를 넣고 포크로 으깬다.

요거트를 넣고 그 다음에 밀가루 베이킹파우더 소금을 넣고 잘 섞는다.

블루베리에 밀가루를 묻혀 반죽에 넣고 섞는다.

준비된 반죽을 틀에 넣고 오븐에서 45-50분 동안 굽는다.



각각 요리를 해서 모이기 시작한다.  


접시를  가지고 와요.

의자를 들고 와요.

정원의 거리 10번지에서는 누구나 환영받는다.

음식 함께!!!


작은 아파트에서 여러 나라의 주민들이

자기 나라 대표 음식을 만들어서 나누어 먹는 이야기인데

한국의 음식이 없어서...

우리 나라 음식도 맛나고 만들기 쉬은 음식들이 많은데...

 아쉬운 부분이었다.




보기만해도 미소가 지어지는 책이다.

맛나는 음식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