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코딩 생활 with 파이썬 1 : 으랏차차 기초편 - 즐겁게 시작하고 똑똑하게 끝내는 코딩 교과서
김정욱.김준석 지음 / 루비페이퍼 / 2018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슬기로운 코딩생활 

요즘 토딩이 대세인데, 궁금했습니다. 어떻게 슬기로운 코딩생활을 하는지....ㅋㅋㅋ

코딩은 컴퓨터와 소통하기 위한 프로그래밍이고 이를 위해서 컴튜터 사고력이 필요하다. 


------핵심!!!

컴퓨터 사고력은 컴퓨터 교육뿐아니라 21세기를 살아가는데 모든 사람이 갖춰야 할 사고 능력이다.

------지넷 윙(마이크소프트 연구소 부사장 및 카네기멜론대 교수 역임)

그래서 코딩, 코딩하나 보네요. 

먼저 설피 파일을 다운 받았어요. 

파이썬 홈페이지에 가면 다운을 받을 수 있답니다. 

다운 방법은 책에 친절하게 나와 있어요. 



이제 코딩의 세계로!!

컴퓨터 언어로 쓴 글을 코드라고 하는데, 코딩은 인간이 컴퓨터에게 명령을 내리기 위해 컴퓨터 언어로 코드를 작성하는 행동을 말합니다. 수많은 컴퓨터 언어 중에서 파이썬 언어(네델란드 프로그래머가 만든 언어)로 코딩을 !!! 

파이썬에서 print( )명령어는 내가 보고 싶은 내용을 컴퓨터 화면에 보여주는 명령어입니다. 



print 명령어로 원하는 언어를 볼 수 있어요. ㅋㅋㅋ

생각보다 재미있네요. 

안녕하세요. 따르릉 전화 왔어요. 어떤 것이든지 입력하면 된답니다. ㅋㅋㅋ

내 이름은 이슬비입니다. 내 이름은 박써니입니다. 

이런 문장들도 명령어와 입력하면 나와요. 

 


이번에는 변수 만들기!!1 



= 기호는 변수 만들 때 쓰이는데

이 변수를 이용해 계산도 할 수 있답니다. 오호라---

변수 a=6, 변수 b=3일 때, 사직연산 가능합니다. 계산의 기능도 있답니다. 

제곱근, 반올림, 몫과 나머지, 단위 환산, 평균 등 못하는 것이 없어요. ​


내가 만든 코드대로 컴퓨터가 반응해서 참 신기----해요. ㅋㅋㅋ 


이번에는 조건부 반응을 보면 

조건만 잘 걸어주면 똑똑하게 답면을 한답니다. ㅋㅋ 


130을 기준으로 

자이드롭을 130 이상만 탑승 가능하다고 입력을 합니다. ㅋㅋ 잘못 입력하면 나오지 않아요. 너무 입력할 문장이 길어서 간단하게 입력을 조금 바꾸어 입력해 보았어요. 150을 치니까 yes로 나옵니다. 와우!!!



처음에는 어려울 것 같았는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네요. 차근차근하니까 재미있어요.

내가 컴퓨터에 명령을 내려보세요!!! 

 


슬기롭게 방학을 코딩과 함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