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AMA - 인맥을 금맥으로 만드는 남자 이규창의 드라마
이규창 지음 / 21세기북스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한류는 아시아를 강타하고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 한류에 열광하는 외국 팬들을 볼 때마다 한국인으로서 자부심이 느껴진다. 특히 K-POP, 드라마, 영화는 이젠 전 세계로 수출되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최근 강남 스타일로 세계를 폭발시킨 싸이도 그 중의 한 사람이다. 그의 춤 동작 하나하나 손짓 하나하나에 전 세계는 열광했고 그의 춤에 푹 빠졌다. 그가 세계적인 스타가 될 수 있었던 것은 그만의 개성과 매력은 물론이거니와 그의 미국 진출에 큰 도움이 된 사람이 있었기 때문이다. 싸이가 유명해지면서 싸이를 세계적인 스타로 빛나게 만든 조력자 이규창이란 사람에게도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는 그리 많지 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많은 사람들과 친분을 갖고 있는 마당발이다. 게다가 인맥을 금맥으로 만드는 그의 노하우를 사람들은 부러워하고 궁금해 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그의 인생관이나 사람을 대하는 자세를 보면 참 인간적인 사람이다.’란 것을 느끼게 된다. 우리는 사람들을 만날 때 나에게 도움이 되는지 아닌지 어떤 목적을 두고 만나거나 자신의 성공을 위해 소위 잘 나가는 사람들을 곁에 두고 싶어 한다. 또는 인맥 관리차원에서 형식적으로 사람들을 대하는 경우가 있다. 자신의 이익을 위한 의도로 사람을 만나려 한다면 그는 절대 자신의 사람이 되어주지 않을 것이다. 누구도 그런 사람과 인연을 맺고 싶어 하진 않을테니 말이다. 이규창은 사람을 만날 때 목적이 우선해서는 좋은 인연을 만들 수 없다고 말한다. 사람과 사람의 만남은 마음과 마음을 나누는 것이다. 진실된 마음이 빠진다면 그 관계가 결코 지속될 수 없다.

       

 

       

사회생활은 인간관계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사람은 혼자서 이룰 수 있는 것은 한계가 있기 때문일 것이다. 힘들 때 그의 친구나 인맥으로 다시 재기 할 수 있는 기회를 잡는 사람도 있다. 성공한 사람들 주위에는 그가 그 자리에 있을 수 있도록 도와 준 사람들이 꼭 있다. 혼자의 힘이나 능력으로 성공하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한다. 성공한 사람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자신이 잘 해서 이 자리에 섰다고 하는 사람은 없다. 성공엔 그 사람의 노력과 열정, 재능이 물론 밑바탕이 되었겠지만 그 사람이 빛날 수 있도록 도와 준 사람들의 힘이 없었다면 이루어내지 못했을 것이다. 세상에는 우리가 모르는 숨은 재능 있는 사람들은 참으로 많다. 하지만 그들이 모두 다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보석이 제 빛을 발할 수 있도록 그 보석을 알아봐 주는 사람이 있다면 날개를 단 것과 같을 것이다. 그런 점에서 그도 사람의 단점보다는 장점을 볼 줄 아는 눈을 가진 것 같다. 그렇다고 누가 알아봐 주기만 기다려서는 자신의 꿈이나 목표를 이룰 순 없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란 말처럼 그는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꿈을 실행해 나갔기 때문에 자신의 꿈에 가까이 갈 수 있었다.

 

     

 

      

 그도 어릴적 부터 많은 다양한 꿈을 꾸었다. 설령 꿈을 이루지 못했다 할지라고 꿈을 꾼 만큼 자라고 발전한다고 말한다.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그것을 찾아 세계 시장에 알리고 더욱 뻗어나가고 발전할 수 있도록 매진하고 있는 그는 지금도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중이라고 말한다. 힘들어하는 모든 이들과 자신의 꿈 앞에서 방황하거나 길을 찾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그의 이야기는 자신이 걸어온 길을 다시 점검해 보고 인생을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그리고 좋은 인맥을 쌓고 싶다면 상대방에게 먼저 다가가 진심으로 대하고 도움이 되어 준다면 상대방은 반드시 자신의 인생에 좋은 친구가 될 것이고 결국 좋은 금맥이 되어줄 것이다. 하루 하루 바쁘게 살고 있는 그는 싸이에 이어 또 어떤 기발한 콘텐츠로 전 세계를 놀라게 할지 앞으로 많은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