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유혹하는 마케팅 글쓰기 - 한달 30일이면 나도 마케팅의 달인이 된다 명강사 시리즈 2
송숙희 지음 / 대림북스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고객을 설득하지 말고 유혹하라..
모든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싶어 하는 것은 사람이 가지는 당연한 마음일 겁니다. 그래서 자신을 가꾸고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며 자기만의 개성을 표현하려 노력합니다. 새로운 디자인이 만들어지고 없어지고를 반복하며 새로운 유행이 생겨나고 또 그런 트랜드에 맞추려고 하기도 하죠. 이것은 사람뿐만이 아니라 물건도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겠지요. 요즘은 신제품이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져 나오고 붐을 일으켰다가 금방 유행이 지나버리는 것 같아 유행 쫓아가다 가랑이가 찢어질 지경입니다.

 

새롭다는 것은 분명 사람의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하지만 오래되어서 더욱 인기 있는 물건도 있지요. 명품이라 불리는 물건은 오랜 역사와 스토리가 있어 사람들에게 끊임없이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드라마에서 들은 말이 떠오르네요. 다른 나라 여성들이 명품을 좋아하는 이유와 한국 여성들이 명품을 좋아하는 이유가 다르다고 하던데 한국여성은 다른 사람들과 차별화 되고 싶어 명품을 가지고 싶어한다고. 어떤 이유에서든 일단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것만은 인정해야 할 것 같아요.

 

어린왕자에 나오는 장미꽃과 같이 정성을 들여 가꾼 장미는 다른 장미와는 다른 어린왕자에겐 특별한 장미이듯 같은 물건이라도 어떻게 물건에 생명을 불어 넣어주냐에 따라 인기 상품이 될 수도 있고 그냥 흔한 물건이 될 수도 있는 것 같아요. 빼빼로 과자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자 1111일만 되면 사람들은 너나 할 것 없이 빼빼로 사기 바쁩니다. 초코파이에 정을 나누세요란 말을 붙임으로서 초코파이는 정을 나누는 중요한 상품이 되었지요.

 

그만큼 마케팅이 중요한데요. 마케팅이라 하면 왠지 어렵다는 생각이 드시지 않나요. 물건만 좋다고 해서 그 물건이 잘 팔려나가지는 않습니다. 그 물건을 돋보이게 하고 한눈에 반하게 하는 광고는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광고효과는 정말 무시할 수 없는데요 많은 비용을 들여 인기 연예인을 모델로 쓰는 이유도 마찬가지일겁니다. 모델의 이미지가 그 회사의 이미지와 그 물건의 이미지하고 같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비싼 광고비를 지출하지 않고도 꾸준히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것은 마케팅 글쓰기입니다. 사소한 것까지도 신경 쓰는 것, 자신의 손으로 직접 쓴 글은 사람에게 감동을 줍니다. 말이 아닌 글이 주는 매력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말이 아닌 글은 또 다른 느낌으로 다가옵니다. 망해가는 동물원을 회생시키기 위해 사육사들이 자신이 돌보는 동물에 대한 재미난 얘기를 게시판에 손글씨로 썼더니 그것을 읽는 사람들이 7배나 늘었다고 합니다. 자신의 농장에서 수확한 채소를 고객에게 보내면서 직접 손글씨로 채소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마음을 전함으로 오랜 당골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진실된 마음을 담은 글은 그 글을 읽는 사람도 똑같이 그 사람의 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써야 사람의 마음을 유혹할 수 있는 글이 될까요. 이 책에는 하루 한가지씩 30일이면 마케팅의 달인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네요. 자신만의 마케팅 전략이 있는 분도 있겠지만 여러 가지 방법을 익힌다면 상당히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상황에 따라 고객에 따라 적재적소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SNS을 이용한 마케팅은 많이 쓰이는 방법인데 트위터,블로그, 스마트 폰 등을 이용해서 얼마든지 광고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많이 사용하는 만큼 광고효과도 높다고 할 수 있지요. 특히 이런 매체에서는 글쓰기 능력이 더욱 요구됩니다. 차고 넘치는 광고들 속에서 사람들의 시선과 마음을 사로잡는 여러가지 마케팅 방법을 배우고 차근차근 실행하다보면 마케팅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이 없어지리라 생각합니다. 마케팅 또한 사람의 마음과 관련된 일이라 그 사람의 마음을 읽고 그에 따른 필요한 것과 문제점을 해결해 주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글쓰는 재주가 없다하더라도 상대방에 대한 자신의 진심을 담는다면 충분히 훌륭한 마케팅 달인이 될 수 있는 역량을 이미 갖추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악마의 달콤한 유혹을 피할 수 없듯이 단박에 사람의 눈길과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마력의 글쓰기의 달인이 되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