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뚝딱 찍는 쇼핑몰 사진
착한사진연구소 지음 / 대림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요리책이나 잡지를 넘기다가 맛깔스러워 보이는 사진 속 음식에 자신도 모르게 입안에 군침이 돈 적 있으세요? 또는 상품 광고 사진에 마음을 빼앗긴 적은 혹시 없으셨나요? 이렇듯 우리는 사진 한 장에 마음이 쉽게 빼앗길 될 때가 있는데요. 사진 속 상품은 우리의 마음을 흔들어 놓기에 충분할 만큼 생동감 있어 눈으로 보고 있지만 마치 그 느낌이 전해지는 듯 합니다. 그 만큼 물건의 느낌을 잘 살려서 찍었다는 것이겠지요. 여성들이 화장을 하는 이유, 조명발, 사진발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처럼 물건을 어떻게 찍느냐에 따라 똑같은 물건이라도 실물보다 사진이 더 돋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진 찍을 때 열심히 카메라 각도 잡고 햇빛 피해가며 온갖 포즈 다 취해서 찍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사진을 보면 실망스러울 때가 종종 있었을 겁니다. 빛이 너무 많거나 어두운 곳에서는 특히 사진이 예쁘게 나오지 않는데요. 사진에서 빛은 정말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지만 책을 읽어보니 빛을 어떻게 적절하게 사용하느냐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되었어요. 특히 요즘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고 이런 쇼핑몰에서는 상품의 이미지를 보기 때문에 특별히 물건을 돋보이게 찍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엇이든 원하는 것을 말하면 뚝딱하고 나오는 도깨비 방망이처럼 찰칵하고 찍기만 하면 멋지게 찍히는 사진기는 없는 건지...사진을 잘 찍는 사람들을 보면 부럽기만 한데요. 전문가가 아니어도 전문가처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방법을 안다면 참 좋겠지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란 말이 있듯 멋진 사진을 찍고 싶다면 카메라 작동법과 빛을 잘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제품에 따라서도 촬영 방법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일단 기본적인 지식을 갖추는 것이 급선무겠죠. 기본적인 지식과 실제 촬영할 때 중요한 핵심 포인트, 궁금해 하는 질문에 관해 해결책을 상세하게 설명해 놓았네요. 혼자서도 차근차근 배울 수 있을 것 같고 사진 촬영에 관한 궁금한 것이 있을 때 마다 책을 펼쳐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집집마다 카메라가 하나씩은 다들 갖고 있는데요 일상 속에서도 자주 사진. 셔터만 눌러 찍는 사진 말고 카메라를 100% 활용해 멋진 사진을 찍어 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