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지 가게 글월
백승연(스토리플러스) 지음 / 텍스티(TXTY)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편지를 높여 부르는 순 우리말이 글월이라고 한다 이런말이 있는지 조차 모르게 편지라는 말로 살아왔는데 이쁜 순우리말이 있어서 좋기도 하며 소중하게 부르기 위해 살짝 높여 부른다는 느낌도 좋다

편지는 늘 따뜻함과 기분 좋음 등의 좋은 소식을 전해 주는 듯 하게 느껴져 어릴땐 친구가 보내는 편지를 마냥 기다린적도 있었다 이사를 하면서 짐 정리중 학교 다닐때 친구가 주었던 쪽지 방학동안 보낸 편지와 답장들을 다시 읽어보니 그때가 마냥 그리워지는 순간이었다

편지가게 글월은 늘 똑똑하고 공부잘하기로 소문난 언니가 학원을 운영하다 사기를 당해 잠적한 후 다른 가족도 아닌 동생 효영이에게만 문자가 아닌 편지를 매번 붙였다 답장은 받을수 없지만 걱정 말라고 안부인사로 보낸 편지다 그런 편지를 뜯어보지 않고 도망치듯 집을 나와 친구가 운영하는 편지가게 글월에서 알바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 글월에서는 펜팔서비스도 하며 누군가에게 써내려갈 편지를 쓸 공간 그리고 그리움 음악 등 여러가지를 느끼게 해준다

1초면 그리운 누군가에게 안부를 전할수 있는 스마트한 시대를 지내고 있지만 편지를 쓰던 그 시대를 같이 공존했던 세대로써 편지란 그리움과 기쁨과 어떤 말로 설명을 할수 없는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 아무리 좋은 말이 써내려간 문자지만 보관을 하더라도 다시 꺼내보지 않고 휴대폰을 교체하거나 기기의 결함 문제로 삭제가 되면 그것또한 사라지는것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며 썻다 지웠다를 반복하고 꾹꾹 눌러쓴 깊이 만큼의 글과는 비교가 될수 없다 이제는 다시 돌아갈수 없을거 같은 편지지만 누군가에게 안부의 글을 꾹꾹 눌러 내 마음을 전하고 싶은 책이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