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을 죽인 여자들
클라우디아 피녜이로 지음, 엄지영 옮김 / 푸른숲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디 거짓말에 현혹되지 말고

망상에 사로잡히지도 말고

행복해지려고 노력하렴.

책장이 절로 넘어가고 다음이 궁금해서 잠을 이룰수 없을 만큼 호기심을 가지게 만든 책이었다

잔인하게 죽임을 당한 동생의 죽음을 두고 6명의 이야기가 사건의 진실에 다가가려고 한다

그때 아나는 17살이었다 그리고 잔인하게 죽임을 당했다 절친했던 친구 마르셀라는 그 충격으로 선행성 기억상실이 생겨 아나의 죽음 이후로는 아무것도 기억을 할수 없는 삶을 살게 되었고 리아는 동생의 죽음으로 신을 믿지 않는다는 무신론자라 이야기 했다 그리고 가족을 등지고 지구 반대편으로 멀리 떠나왔다 이래도 그만 저래도 그만 인듯 보이는 아버지만이 리아를 다독이며 그녀와 편지로 글을 이어가지만 아버지의 마지막 조차 지키지 못하고 떠나보내고 만다 그리고 어느날 언니의 아들 마테오가 리아를 찾아왔다 할아버지의 창고에서 오래된 가방을 발견하고 아나 이모의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들고 왔다

리아는 동생의 죽음 이후 가족들의 이야기는 아무것도 듣고 싶지 않다며 딱잘라 아버지와의 편지에 조차써내갔던 리아는 아버지의 죽음조차 몰랐다 그리고 지금에서야 아버지가 그 오랜세월 홀로 묵묵히 힘들게 자신의 딸을 죽인 범인을 찾아왔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 사건이 벌어지지 않았다면 그저 모른척 종교속에 무덤덤히 지나갔을 가족이었을까

이렇게 아무렇지 않게 지내는 가족들도 생가가보다 많을거 같긴하다 그렇지만 리아네는 30년전 동생의 죽음으로 뿔뿔히 흩어지듯 했다 그리고 그 속에 리아가 신을 믿지 않는다고 했던 말한마디도 힌몫을 했다 그렇지만 지금은 동생의 죽음 그리고 범인을 쫓던 아버지의 죽음 그리고 아버지가 남긴 편지로 인해 리아와 새로 태어난 조카 마테오 그리고 그 사건을 캐던 이들로 인해 끔찍한 사건이 진실에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된다

종교속에 사건들은 많이 있긴 하지만 신을 죽인 여자들은 다음장이 궁금함에 책장을 넘기게끔 만드는 매력이 있었다 어렵지만 오래된 종교로부터 자신이 느낀 이야기들이 생각을 많이 하게끔 하는 누군가의 생각 또는 일기를 훔쳐본 듯한 기분도 들었다 마르셀라의 기록장 일지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