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 1 - 제1부 개미
베르나르 베르베르 지음, 이세욱 옮김 / 열린책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책중 개미가 가장 흥미진진한거 같다 도대체 이게 무슨 내용이야 하면서 점점 빠져드는 나를 보게 된다 본 사람들은 흥미롭고 안본 사람들은 아무것도 모른다 개미를 ...

초판이 93년도에 나왔다고 하니 벌써 30년이 되었다 아직도 흥미롭다니 역시 베르나르 베르베르 작가는 뭔가 세심한듯한 느낌도 들었다 우리나라에서 개미란 개미와 베짱이의 이야기에서 베짱이가 놀때 개미는 부지런히 일하는 이미지가 강한데 여기선 참으로 전투적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다가온다

조나탕은 삼촌 에드몽 웰스가 남긴 저택을 유산으로 받았다 잘 알지도 못하던 삼촌에게 저택을 유산으로 받다니 궁금하기도 해서 어느날 할머니를 찾아가게 된다 어릴적부터 뭔가 독특하기도 하고 유난스럽기도 했던 에드몽 삼촌의 마지막 죽음은 어이없게도 말벌에 쏘여서 죽었다고 한다 의사말로는 그렇게 많은 말벌에 쏘인 사람을 본적이 없다고 하니 아마 어이없이 말벌에 쏘여죽은건 아닐것이다 그리고 조나탕에게 남긴 편지가 있다 꼭 조나탕에게 전달해달라는 그의 편지에는 저택 지하에는 절대 가까이 가지말라는 이야기 절대 열어보지 말라며 신신당부를 했지만 얼마 가지 않아 지하에 갈수 밖에 없었다 집에서 기르던 개가 지하에 갔다가 죽어버렸다 그리고 조나탕이 지하에 내려간지 8시간이 지난후 죽은 개를 들고 나타난다

조나탕과 개미의 접전... 조나탕의 이야기와 개미군단의 이야기들이 번갈아가면서 나온다 지하는 생각보다 깊어 더 들어가보지 않았다고 하는데 8시간을 지하에 있다 나와도 아직 다 들여다볼수 없었던 지하는 도대체 얼마나 깊을까 싶게 벨로캉이라는 개미왕국이 형성되어있었다 개미사회나 인간 사회나 균열이 가는건 죽음이라는 사건이 개입되게 마련이다 베르나르베르베르는 어떻게 이런 개미에 대해서 세세히 조사를 하게 되었는지도 궁금하면서 모든 사람들이 흥미롭고 너무 재미있어서 빠져든다는 말이 이해가 간다 몇장 넘기지 않아 나도 개미에 대해 빠져들었는데 곧 2권도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나는 이책이 나왔을 당시 뭐 했나 싶게 재미있는 책이었다

개미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