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어웨이
장세아 지음 / 아프로스미디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목적지도 어디 한곳도 정하지 않은채 무작정 기차에 올랐다 누군가 알아보는 것 쳐다보는것 시선을 끄는것조차 싫었지만 아기 엄마가 앞자리에 앉으며 말을 걸었다 주영시에 남편의 시댁을 찾아간다는 그녀

3개월 된 12월 12일 생인 아기를 혼인신고도 없이 그저 동거만으로 살다 남편이 떠났다고 한다 아기에게 돈많은 남편의 집은 모든걸 해주기에 넉넉할거 같아 무조건 아기만을 위해서 찾아가는 길이라고 한다 설마 아들의 자식인데 내치기야 하겠냐며 슬쩍슬쩍 말걸던 그녀는 그렇게 아이를 남겨두고 기차에서 떠나갔다

화장실을 잠깐 다녀왔을 뿐인 재영에게 아이를 떠맡기듯 사라진 여자 대신 그 시댁에라는 정회장댁을 찾아갔다

그때 기차에서 아이의 엄마가 아니라며 두고 내렸어야 했다

공원처럼 드넓은 집은 나가는 것조차 내맘대로 할수 없을 만큼 저택이었다 하지만 시아버지라는 사람과 남편의 동생이라는 시동생은 그녀에게 살갑게 아주 잘하는 듯 보였다

고아원에서 자라 피붙이 조차 없던 그녀에게 잘생긴 남자친구는 구원인듯 했으나 의심이 심하고 폭력을 일삼았다 그 때문에 가녀린 손목도 부러지는 일이 다반사였고 온몸의 멍또한 잦을 날이 없었다 그를 피해 어디든 가고싶었던 순간 이곳이 피난처가 될거라 생각했지만 대저택에서 아이엄마 노릇을 하던 그녀에게 진짜 아이 엄마가 나타났다

그저 우연히 이 모든게 나에게 일어난 일이라고만 생각했던 재영은 그게 아니란걸 알게 된다

도대체 이집에서 일어나는 일과 재영과의 관계가 무엇인지 반전의 반전은 이 책을 놓을 수 없게 만드는거 같았다

쉽게 상상조차 되지 않던 반전의 재미를 느껴보기에 충분한 책인거 같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