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볼루션 - 어둠 속의 포식자
맥스 브룩스 지음, 조은아 옮김 / 하빌리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레이니어 화산이 폭발과 동시에 친환경 공동체 그린루프에서도 작은 화산 폭발로 인해 모든것이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그곳에서 발견된 단하나의 일기장만이 그곳에 사람들이 존재했었음을 알려주는듯했다

레이니어 화산 폭발로 인해 마을의 모든 통신수단은 다 끊어지고 그린루프 마을은 고립된다 가지고 있던 식량으로 얼마를 더 버틸지 알수 없다 그건 산속의 동물들도 마찬가지였고 화산이나 지진같은 자연현상에서 사람보다는 산속 동물들이 더 빠르고 예민하다는걸 알고 그들도 먹을게 없어 마을로 가까이 다가오는줄만 알았다 마을로 다가오는 토끼나 청설모 사슴 등을 잡아 구조가 되길 기다리며 생활하지만 뭔가 미심쩍은 느낌은 감출수가 없다 어딘가에서 흘러나오는 듯한 달걀과 쓰레기 썩은 듯한 냄새에도 불안한 감을 감출수 없었다

화산 폭발로 인해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고 밤을 새는가 하면 정신이 점점 몽롱해짐을 느껴 산책이라도 하면 괜찮을까 싶어 걷다보면 내가 잘못본 걸까 하는 순간 움직여서 잽싸게 사라지는 물체나 바위도 보게 된다

뒤를 돌아보면 죽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열심히 달려 집으로 돌아오는 생활이 반복되고 퓨마의 괴이한 울음소리와 발견되는 퓨마의 사체들 그리고 근처에 찍혀있던 발자국들

얼마 지나지 않아 사스콰치라는 전설의 괴물이라는걸 알게 되고 하나가 아님에 혼돈이 시작된다

인간들 세상에 점점 접근 하며 영역을 넓혀가는 사스콰치에 비해 인간들은 나약하기 그지 없었다 수천년의 세월을 살아온건 사스콰치나 인간도 마찬가지지만 어째서 인간은 세상을 살면서 더 나약해져만 가는건지라는 생각을 가지며 읽다 보면 역시 인간이란 공룡이 멸종해도 살아남은 대단한 유전자인 유인원이란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그린루프 마을은 흔적도 없이 사라진 것인가 세상이 매개체로 발전을 해도 글로 써내려간 일기장이 아니였다면 아무것도 알지 못했을지도 모르겠다

사스콰치라는 전설의 괴물을 설명만으로는 전혀 감이 오지 않아 공포가 더해지는 책에 비해 영화 월드 워z까지 더해서 본다면 공포는 아마 배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자연을 사랑해서 친환경 그린루프라는 마을을 만들었지만 최첨단이라는 글자와 모순적인 관계가 아닌가 싶다

편리하고는 싶고 더불어 자연도 놓치고 싶지 않은 상황에서 이곳을 침범하는 전설의 괴물이나 이방인은 반기고 싶지 않은 아주 상반된 모순같아 보이기도 하다 작가의 좀비 이야기 월드 워z를 보지 못해 영상은 잘 모르겠지만 확실히 좀비같은 영상보단 더오싹한 공포감이 있다는 점에 데볼루션은 재미있을거 같다고 말할수 있을거 같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