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후의 증인 - The Last Witness
유즈키 유코 지음, 이혁재 옮김 / 더이은 / 2022년 5월
평점 :
절판



다카세 부부의 외아들인 스구루는 저녁시간 학원을 다녀오겠다며 나갔다가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났다 친구와 함께 비오는 밤 신호를 건너다 친구 나오키는 살았고 다카세의 아들만 죽었다 유일한 나오키의 증언에 의하면 상대방이 신호위반에 술냄새를 풍겼고 이를 어쩌나 하는 말만 반복했다고 했다 하지만 판결은 불기소처분으로 오히려 스구루가 신호위반을 했으며 상대방은 술은 전혀 마시지도 않았다고 했다 나오키 외의 다른 목격자를 찾으러 다녔지만 그저 세월만 흐를뿐 아무런 소득이 없었다

사건을 조작했다는 의심을 지울수 없어 진술조서도 찾아봤지만 그저 낙서뿐인듯한 내용에 박탈감은 더해만 가고 민사소송이라도 할까 싶어 여기저기 변호사를 찾아 다녔지만 물적증거 없이 목적증거만 가지고는 소송을 할수 없다며 상담비만 받아 챙겨갈뿐이었다 지금껏 다른 변호사들이 거절한 이유를 알게 되면서 점점 지쳐만가게 되고 이대로 포기해버릴까 하는 마음에 스구루가 죽은지 7주년 되었다 그리고 그 7주년에 아들을 죽인 범인 시미즈를 술집에서 우연히 만나게 되고 경찰 조사에서 음주운전이 아니었다는 이야기가 사실이 아님을 확실히 알게 된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다카세의 아니 미쓰코가 흉선암으로 곧 죽을 지도 모를 상황에 자신이 시미즈와 함께 아들의 복수를 하겠다며 나선다

변호사 사카타 사다토 검사에서 변호사로 이직한 그는 사건이 재미있느냐 없느냐로 선택을 하는 독특한 변호사이다

그가 이야기 하는 재미의 유무는 우리가 호기심을 가지는 그런 류의 이야기가 아닌 검찰이 쉽게 간파하라수 있는 단순한 범죄냐 아니면 양파껍질처럼 벗기고 벗겨도 새로운 이야기가 계속 나오느냐를 따지는 진짜 사건을 이야기 한다 그가 지금 누군가를 변호하는 이야기 최후의 증인은 아이를 잃은 부부에게 사과 한마디 얼굴 한번 보여주지 않은 뻔뻔한 한 인간의 속살을 보여주고 있는 이야기였다

당연히 아이를 가족을 잃는다는건 무척 힘든 일일것이다 그렇지만 그속에 한줌의 진실도 없는 거짓만이 숨어 있다면 누구나 다 복수를 다짐하는 상상을 해볼수 있지 않을까 싶다 공판의 마지막 반전을 선사하는 재판 이야기 최후의 증인이었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