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전래특급 - 너무나 낯익지만 잔혹한 이야기
박해로 지음 / 북오션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적 읽던 동화의 이야기는 읽고 또 읽어도 늘 재미있었다 그러다 어른이 된후 어른을 위한 잔혹동화라는 동화의 원작도 읽어보고 알게 되었다 아이들이 읽던 동화의 원작은 잔인함이 깃들어 있었고 아이들에게 그 잔인함을 알려주기보다 권선징악같은 교훈을 들려주는 걸로 훈훈함으로 마무리 되는거 같았다

그런 동화를 박해로 작가는 색다른 방식으로 동화의 상상력을 더해준거 같다

전래동화의 사랑이야기 중 하나인 춘향전

여기도 여전히 춘향이에게 첫눈에 반한 변학도는 가짜 암행어사에게 당하기도 하고 암행어사가 아닌 사이비교주가 되어버린 이몽룡에게 농락당하기도 한다 청순가련 일편단심이라 생각했던 춘향이는 역쉬 사이비교주의 여친(?)답게 변학도를 능수능란하게 놀리기도 하는 등 인물들과 대략의 줄거리에 다른 설정을 더한 이야기가 어떻게 흘러갈지 호기심이 일게끔 하는거 같다

떡하나 주면 안잡아먹지 하는 호랑이 이야기 해와 달의 오누이들 속에서도 깨알같이 장화홍련 자매가 툭~ 튀어 나오질 않나 조선시대 UFO의 이야기를 실었다는 귀경잡록까지 기존의 이야기에서 살짝만 바꾸니 미스터리한 일들이 일어나는 사건으로 만들어버리는 독특한 이야기 신 전래특급

순수하게 동화를 알던 어린시절에서 어른들의 실상 잔혹한 동화이야기 이젠 21세기에 맞춰서 살짝 변형된 신 전래특급까지 모든길은 섭주로 통하는 박해로 작가의 다음 섭주 이야기는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지 점점 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