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탁빈관 - 대한제국판 스파이 액숀
정명섭 지음 / 인디페이퍼 / 2021년 10월
평점 :
절판


 

암울했다고해야할지 제일 슬펐던 시기라고 해야할지

우리가 나라를 빼앗겼던 그시절 황제를 지키고 나라를 되찾고 백성을 지키기 위해 애썼던 사람들이 있었다



대한제국판 킹스맨의 탄생이기도 하고 몇해전 끝난 미스터 션샤인이라는 드라마도 생각이 나는 손탁빈관

빈관이라는 말은 한자어로 여관이나 호텔을 뜻한다

독일여인인 손탁여사가 운영하는 손탁빈관



한정혁은 궁궐을 지키는 시위대 병사이다 일본군이 지켜보는 가운데 훈련모습을 보고 비웃자 일본군에게 총격으로 겁을줬다가 항의가 들어오자 대다장 박승환 참령은 그를 구하고 다른곳에 더 뜻있게 쓰기위해 잠시 손탁빈관에 맡겨두게(?)된다

아버지와 형을 일본군에게 잃고 어머니마저 시름시름앓다 돌아가신 가슴아픈 사연도 안고있다



그리고 대한제국의 비밀 첩보기관인 제국익문사는 배신자로인해 수뇌부가 몰살당하고 경서역에서는 요원이 죽었다

그리고 그중 갑급 통신원 17호만 남았다 단독으로 움직이고 아무도 그를 찾을수 없기 때문이다



역사와 팩션을 섞은이야기지만 실제역사의 이야기를 알기 때문일까 다시 읽는 역사소설에선 무언가 현실이 바꼈음하는 속마음이 자꾸 튀어나왔다



일본군 눈을 피해 해외에 알리고자 모든 경우의 수를 다 동원해서 여러가지 생각도 해야하고 조선인이 아닌 외국인들에게 조선의 상황을 알리고 도와달라고 애걸(?)도 해야만하는 상황은 아직도 가슴이 아프다



역사와팩트 체크까지 해주시는 글 덕분에 팩트체크 글이 더욱 재미있었던거 같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