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 아더 미세스 - 정유정 작가 강력 추천
메리 쿠비카 지음, 신솔잎 옮김 / 해피북스투유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이디와 윌은 윌의 누나가 섬유근육증으로 스스로 삶을 마감하게 되자 그녀의 미성년자인 딸 이모젠과 함께 살게 된다 보통은 그 아이를 집으로 데려오거나 하지만 윌과 세이디는 이모젠이 사는 곳으로 가서 살게 되었다 그곳은 사람들이 1000명 정도 사는 작은 섬이다 도착한 첫날부터 이모젠은 저리꺼지라면서 쌀쌀맞게 대한다 세월이 더 지나도 여전하다 그런 어느날 구급차 소리가 들리고 옆집 닐슨 노부부네 집인줄 알았는데 이웃집 여자가 살해당했다는걸 알았다 경찰은 세이디와 윌의 집을 방문해서 여러가지를 물어보게 되고 윌은 세이디에게 말하지 않았던 어느날 집에 들어왔을 당시 이상하게 여겼던 점을 이야기한다 가령 차고문이 사람이 겨우 지나갈 정도로 열려있었다던지 집에 가스냄새가 너무 심하게 났다던지 말이다.

한편 세이디와 윌 사이에 카밀이라는 세이디의 룸메이트가 있다 윌은 카밀이 세이디 보다 먼저 만나고 좋아했지만 윌은 세이디와 결혼했다 참을수 없어 윌을 꼬시고 바람까지 피게 된다 그리고 세이디를 스토킹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마우스는 아빠와 새엄마와 산다 그리고 새엄마의 학대에 시달린다 아직 어린 6살 밖에 되지 않은 아이가...

아빠한테 이야기 해야지 하다가도 아빠의 행복한 표정을 보면 차마 말을 꺼낼수 없다 아직 어린아이가 그런생각까지 하니 더 불쌍하게 느껴진다 그러다가 개집에까지 갇히게 되고 세이디 카밀 마우스 이 3명의 시점으로 이야기는 돌아간다

정유정 작가가 극찬까지 한 이 소설은 대체 무엇인지 궁금했다 한번도 생각해보지 못한 이야기를 뺏긴듯한 기분이 드는 이 소설은 무어란 말인가 넷플릭스에서 영화화가 확정되었다고 하니 소설과 영상은 어떤 차이점이 있을지 눈으로도 보고싶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