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들
태린 피셔 지음, 서나연 옮김 / 미래와사람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난 당신들 모두를 사랑해

서로 다르게 그리고 똑같이 ..

목요일의 여자

남편에겐 3명의 아내가 있다 유타 ... 남편이 어릴적 살던 곳은 일부다처제인 곳이었다 한다 그곳이 싫어 떠나왔다는 남편이 목요일을 포함해 3명의 아내가 있다

첫번째 아내는 아이를 가지지 않아서 정식으로 이혼하고 지금이 목요일이 정식부인이 되었다

처음 만나던날 남편은 카페에서 비어있던 많은 자리를 두고 하필 목요일의 옆자리를 택했고 몇번의 데이트후 아내가 있다고 했다 화가나서 자리를 박차고 나왔지만 세스가 보고싶어 견딜수 없어 머리가 몸이 따로 움직여 지금의 목요일의 여자가 됐다 이런 일부다처제의 일을 친한친구조차 모르고 있다

목요일은 남편의 여자들의 이야기를 슬쩍슬쩍 물어보는걸 즐긴다 무심한척 말이다 그녀들에 대해서 알려하지 않는건 암묵적인 동의였다

어느날 남편의 옷에서 월요일의 여자 병원 영수증이 발견됐다 호기심에 그녀의 주변을 검색하기 시작했고 이번에 휴가가는 곳 근처였다 그녀의 집 근처를 배회하고 그녀를 만났다 그리고 집으로 초대되어 갔지만 그녀의 몸 곳곳에 들어 있는 멍들 어떻게 생각해야할지 모르겠다

그녀의 남편과 목요일의 남편은 동일인물이지만 내가 모르는 남편의 모습을 생각하자 숨을 쉴수 없을 만큼 이상한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다른 요일의 아내까지 조사하기 시작하면서 남편에게 들킬까 끙끙댔지만 결국 남편은 알아채고 목요일을 정신이상자로 몰아 정신병원에 가둬버렸다.

마음을 바꾸어 일단 병원을 나서야겠다 생각하고 조신하게 굴었다 내가 생각했던 결말들이 아닌 다른 결말들이 나를 자꾸 혼돈속으로 빠져버리게 했다 몇번의 반전을 거듭한 끝에 마지막 장에서조차 나를 숨쉬기 힘들게 하는 아내들. 이 책의 재미있는 점은 독자들의 지침으로 토론까지 이어진다는 것이다.

마음은 하나 그렇지만 모두를 똑같이 사랑한다는 이 남자의 독특한(?) 사랑법 어디까지 이해해야 할까?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