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죄 : 검은 강 심리죄 시리즈
레이미 지음, 이연희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찰은 충성해야 한다.

그런데 충성의 대상은 법이어야 할까?

아니면 양심이어야 할까?

타지역에 사건이 발생했다 유명연예인 납치 인질극을 해결하고 돌아온 팡무에게 자신이 믿고 있던 상관 싱즈썬이 살인혐의를 받고 구치소에 수감되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다.

청완빈관에서 싱즈썬에게 칼을 들고 달려들었다 생각해서 총을 쏘았지만 그건 칼이 아닌 숟가락이었다.

그리고 살인사건이 벌어진 룸은 시신도 혈흔자국도 없이 깨끗이 청소가 된 상태였다. 그날의 CCTV는 점검으로 인해 작동이 멈춰졌다고 했다 내막을 밝혀줄 증거도 사라졌다.

싱즈썬을 만나러 구치소로 갔지만 자세한 내막은 모른채 아무도 믿지 말고 국제아동인신매매 잠입수사를 하고 있던 딩수청을 찾아달라는 이야기만 할뿐이다 경찰관계자가 살인사건에 연류되었다는 소식은 삽시간에 퍼져나가고 싱즈썬의 말이 사실인지 거짓말 탐지까지 하게 된다 거짓말 탐지검사에서 거짓은 나오지 않았지만 그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던 와중에 싱즈썬에게 다른일이 생겼다는걸 알게 되고 그 일과 싱즈썬의 살인혐의가 연관되었다는걸 안 순간 팡무는 이제 싱즈썬 조차 믿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감이 오지 않는다

싱즈썬에겐 도대체 무슨일이 있었던 건지 그리고 이 사건은 어디서 손을 대야할지 감이 오지 않는다

길티 오브 마인드라는 영화로 이 책을 접했다가 팡무를 알게 되었다 그는 사람들이 좋아해주는 반면 자신은 쉽게 다가가지 않는 인물인거 같아서 때론 참 외롭게 느껴지기도 한다. 모든 사건의 열쇠는 팡무가 쥐고 있는 듯한 느낌이다

경찰의 충성의 대상에 대한 질문에 법보단 양심이어야 하지 않을까 싶다가도 양심만 따르기엔 법 체제가 무너져 내릴수도 있을거 같고 참 어려운 질문인거 같다. 그래서 법원의 저울은 어느쪽도 기울지 않기를 바래서 정의의 여신이 들고 있는 것일까 때론 잔인하고 끔찍한 소재이긴 하지만 꽤 재미있었던 심리죄였다.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