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위크
강지영 외 지음 / CABINET(캐비넷)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주일이란 뜻의 A WEEK

전건우 정명섭 김성희 노희준 신원섭 강지영 소현수 정해연 등 8명의 작가가 모여서 한주인 일주일을 완성했다

원래 단편 같은 짧은 이야기들은 그렇게 좋아 하지 않았다 너무 짧기 때문에... 어위크를 통해서 생각이 달라졌다

단편들이 의외로 더 단단함을 자랑하는 이야기들이었다.

입맛대로 골라 보는 장르 편의점이 오픈했다

1000일 아라비안 나이트 처럼 편의점 알바생 한주는 농협 현금수송차량 탈취범에게 7일의 야화같은 이야기를 들려줬다.

중국집 알바를 하는 중식이 권총을 주워 온 순간부터 일은 시작됐다

중식과 현우 그리고 태영은 동네 친구다 그들은 늘 일이 끝나면 태영의 원룸에서 뭐든걸 했다.

계획은 단순한게 좋다는 현우의 계획은 농협 현금수송차량을 털자는게 계획이다

아주 단순하게 계획을 짜서 실행에 옮겼지만 뜻하지 않게 덤앤더머같은 상황이 발생했고 그들은 동네 편의점 어위크로 숨어들었다가 인질인 어위크의 알바생 한주의 오싹하거나 재미있거나 눈물나거나 하는 이야기를 듣게 된다

일요일 대한제국 시절 일본이 우리를 못잡아먹어 안달일때 황제가 있던 경운궁에 불이난 사건을 조사했던 이야기

월요일 어릴적 미국에 팔려가 킬러가 되어 한국에 다시 돌아와서 킬러에서 다른 일로 이직하게 된 사연

화요일 당신의 여덟번째 삶이라는 평행이론 같은 우주 복제인간 등 내용이 조금 어렵다 생각했지만 책장을 넘길수록 이해가 가는 듯했던 SF 이야기

수요일 결혼후 얼마 지나지 않아 남편과의 결혼생활을 후회하는 여자의 박과장죽이기

목요일 폰게임을 하지 않는 자는 살아갈수 없는 세상이 되어버린 러닝패밀리

금요일 아비지옥 무간지옥이라고도 하는 공포이야기

토요일 어위크 점주들의 편의점사수하기 위한 이야기등

어느 하나 빠지는게 없었다.

한편한편 읽는 내내 공포로 무섭기도 하고 그치만 뒷내용이 궁금하기도 하고 잔인한 킬러이면서 빵터지게 재미있었던 월요일 하며 모든 편이 어느 하나 빠지는게 없었다. 대단한 작가라는 생각이 드는 편의점이었다.

일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모든 편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편의점 대한제국시절에도 있었고 먼 미래에도 있고 현재도 있다.

농협 현금수송차량을 털었던 그 3명은 어떻게 되었을까??

그렇지만 조금 아쉬운건 모든 이야기에 어위크라는 편의점이 있지만..그 편의점과 연결되는 이야기는 아니였다는게 함정이다. 연결이 되면 좀 더 재미있을 뻔했다. 연결되는 놀이기구처럼.....

편의점 창고를 열었을때... 다른 가상 세계가 나온다면... 그곳에 발을 들여볼까 말까

일곱개의 무지개가 다다른색을 가지고 있듯 어위크 또한 각자의 개성으로 똘똘뭉친 한편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