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제일 사랑하는 우리
미사 지음, 최정숙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最親爱的我们

쌍둥이 자매들이 나오는 학원물 청춘 로맨스라고 생각하며 읽었다 그일 3년전 그일이 궁금하기도 했지만 읽으면서 풋풋한 학교생활이 재미있기도 하고 그립기도 해서 빠져들며 읽어나갔다

페이지를 넘기면서 그들이 입밖에 내지 않았던 3년 전 그일도 점점 모습을 드러냈다

초등학교시절 리춘안이라는 남자아이 그아이는 유일하게 쌍둥이들을 구분해낼줄 알았다

누가 봐도 똑같이 생긴 쌍둥이인데 어떻게 이 아이만 둘을 구분할수 있을까 했지만 리춘안은 모나를 좋아했고 모니는 리춘안을 좋아했다 그래서 좋아하는 사람이면 아무리 쌍둥이라 할지라도 내가 좋아하는 사람을 구분할수 있는거구나 하며 넘겼다 성격이 조용하고 소심하던 모니는 모나가 리춘안에게 대신 고백해주길 바랬다

모니와 정반대인 성격을 가지고 있던 모나는 내가 왜 그런 너의 마음까지 전달해야 하냐며 모니와 다퉜고 그 다툼이 오래가자 엄마아빠는 둘을 화홰시킬 방법으로 바닷가로 여행을 갔다 거기서 둘은 더 크게 다툼이 일어났고 사고가 났다 그일로 엄마 아빠는 이혼하고 쌍둥이 자매들은 더이상 그때 일을 꺼내지 않게 되었다.

학교 다닐때 5학년과 6학년에 쌍둥이들이 있었고 어리고 철이 없을때라 쌍둥이들을 놀린적도 있었지만.. 그건 단지 그들이 부러워서 그랬다....

우리반에 있던 쌍둥이들을 보면 약간씩 달랐다 내가 보기엔 분명 달랐다 같은듯 보이면서도 뭔가 달랐다

리춘안이 보기에도 그랬던거 아닌가 싶지만... 반 아이들은 쌍둥이를 구분하지 못했다고 한다

모니와 모나는 명문고인 뤼인 고등학교에 같이 다니고 싶어했지만 모나가 학교 시험일당일날 배탈이 나는 바람에 모니만 뤼인고등학교 시험을 치루게 되고 입학했다.

그리고 쌍둥이들이라 역할 바꾸기 놀이도 가끔 했다

그중 제일 궁금한건... 모나의 학교 생활이 등장하지 않는거였다.

주된 이야기가 모니라서 그런건가 하며 대수롭지 않게 넘겼지만 후반부에 가서는 그 이유를 알게 된다

오늘은 모니가 내일은 모나가 학교를 등교하면서 성격이 다른 쌍둥이가 다른이들이 보기엔 너무 이상하게 보이기도 했지만 설마 쌍둥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전혀 친해질거 같지 않았던 모니에게 친근하게 다가오는 친구는 모나의 활달한 성격으로 인해 친해진 모나의 친구였고 소심하고 조용하던 친구는 모니의 친구였다 그들은 모른다

그 이야기를 학교 축제때 칭구들에게 쌍둥이라는걸 밝히기 위해서 모든 준비를 마쳤지만 모나가 수영장에서 물에 빠지는 사고가 나게 되면서 모든건 엉망이 되어버리고 쌍둥이들에 생긴 일들이 180도 완전히 다른 이야기로 반전을 이끈다

어머어머를 외치며 혹시 하다가 나의 반전의 생각은 다른 반전으로 이어진다 그러다 그날 3년전 그날의 이야기에서 점점 놀라운 이야기가 숨겨져있다

처음엔 그냥 모르고 지나쳐왔던 갸우뚱했던 일들이 아~ 그래서 그랬구나 하며 후반부의 이야기로 인해 모나와 모니의 가슴아픈 사연을 들을수 있었다 그리고 그들이 왜 그랬어야만 했는지 이해가 되고 내가 정말 궁금한건 지웨이칭이 좋아했던 사람은 모나였을까 모니였을까??가 제일 궁금해졌다.

모나의 바램대로 모니가 많이 행복해졌음 하는 바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