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치 - 전민식 장편소설
전민식 지음 / 마시멜로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도는 대한민국땅!!

독도를 지켰다는 인물 안용복에 대한 그의 심리적 내면 소설이다.

300년 전이나 300년 후나 늘 독도를 지키는건 백성과 국민들뿐이다

조정에서 조선백성을 위해 한 조치인지 일본과 맞딱드리고 싶지 않아 한 조치인지는 알수 없으나

울릉도와 독도에는 조선인에게 도해금지령을 발령했다

80년 전부터 일본이 와서 고기를 잡았다며 자기네들 땅이라는 것이다

울릉도와 독도에서 도해금지령을 어기고 몰래 어업을 하다 일본놈에게 납치되어 쓰시마로 끌려간 그는 늘~ 당당하게 우리나라 조선의 땅이다 일본땅이 아니다를 외치다 결국 쇼군에게 울릉도와 독도는 조선땅임을 확인하는 서계를 받았다

법은 멀고 주먹은 늘 가깝다는 말

일본이 전국통일을 했지만 그래도 섬 곳곳 마다 쇼군의 손이 미치지 않은 곳들이 많다보니 쇼군의 뜻을 따르지 않는 지방번주들은 자기들 이익만을 챙기기 급급하고 울릉도와 독도의 천혜자원을 놓칠수가 없어 쇼군의 뜻을 무시한다

그 한몸 바쳐 빼앗긴 서계를 다시 찾으러 갔다가 조정의 뜻과 반하는 일이라며 온갖 고초를 겪으며 유배를 떠난다

그가 남긴 말은..

"저는 그냥 조선인일뿐입니다." 그 말 외에는 답이 없는거 같다

그는 온갖고초를 겪으며 그리고 납치되었다 풀려난 이후 다시 일본에 빼앗긴 서계를 찾으러 다시 떠나면서도

다시는 울릉도나 독도에 관심을 두지 않고 살려했지만 이게 나의 운명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굳이 조선의 조정의 높은 이들조차 관심을 두지 않은 이 땅을 일반백성보다 못한 천민과 노비가 나서야 하는가에 대해 수많은 생각이 오갔다

"내것을 내것이라 말하지 못한다면,

결국엔 나의 것을 모두 남에게 배앗기고 만다는 사실이다"

누군가 등떠밀지도 않았고 특별한 이유도 없다 그냥 조선땅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무조건 우기고보는 종족이다

울릉도가 다케시마인지 독도가 다케시마인지...

이것도 내꺼 저것도 내꺼

이 금도끼가 니꺼냐 이 은도끼가 니꺼냐

이 쇠도끼가 내꺼냐에 나오는 심술맞은 나무꾼처럼.....

"그들은 진실로 대적을 할수 없으니 매를드는 야만의 인간들이다.

일본인들은 당연하지 않기에 자꾸만 독도가 자신들의 영토라고 주장하는 것이다."

"일본으로 흘러온 모든 문명은 조선의 땅에서 건너간 것이오.

천년 전 일본 서쪽 일대의 땅에는 일본보다 백제와 가야의 유민들이 더 많았다고 들었소.

백제나 가야 역시 조선의 뿌리이기도 하오.

그렇다면 일본 땅에 사는 사람들도 우리의 형제들인데...."

그들은 지금 근본을 모른다 모든것을 부정하고 모든 뿌리를 부정하고 있으니

뼈대없는 집안이다.

"일본이 반도에서부터 시작되었다는 존재의 뿌리를 지우려는 욕심이었는지도 모른다."

"조선사람이 조선의 섬을 조선의 섬이 아니라고 말한다는 건.

곧 조선 사람이 아니라는 말과 다르지 않소.

그건 곧 나의 뿌리가 없다는 말이기도 하오."

"우선시해야 할게 있고 내버려 두어도 좋은 일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울릉도나 독도의 일은 내버려 두어서도 안 되고, 늑장 부려 대응할 일도 아니라 생각합니다."



독도강치다

동해안에 주로 서식한 포유류 바다생물

1972년 독도에서 마지막으로 확인됐으며,1994년 국제자연보전연맹(IUCN)이 멸종을 선언했다

일본에서는 강치를 도륙해서 기름을 만들어 그걸로 밤을 밝히는 불로 사용한다고 한다

결국 일제강제치하시기에 독도의 강치는 일본이 말살을 했다

일본은 왜 그렇게 모든걸 말살 시키고 돌아댕기는지 이유를 모르겠다

우리는 쉬쉬거릴 문제가 아니라 크게 이야기 해야 한다 모든 면에서....

쉬쉬거리면 문제는 해결될수 없다

해결되길 바란다면 더욱 크게 외쳐라

"독도는 대한민국땅이다"

"독도は 大韓民国領土だ。"

https://www.facebook.com/hankyungbp/videos/166682611011710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