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브, 힘낼지 말지는 내가 결정해 카카오프렌즈 시리즈
하상욱 지음 / arte(아르테)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잘지내니?

잘 지낼까봐 물어보는거야.

카카오프렌즈친구들이 얘기하는 솔직한 내 마음

정말 잘지내니 물어봐서 잘지낼까봐 겁날때도 있다.

진짜 내 맘 누가 들여다 보는건가 싶어 깜짝 놀라지만 속이 후련한 책

힘낼지 말지는 내가 결정해

어설픈 위로 따윈 넣어둬

다른 무엇보다 힘들땐.. 이 책이 정말 위로가 되는거 같은 책이다

살짝만 바꾸면 내 마음이 보이는걸 왜 그리 남 눈 신경쓰고 살았는지 모르겠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에 카카오프렌즈들만 봐도 진짜 내 맘 솔직하게 표현한 캐릭터들이 많았는데..

그걸 말로 직접 읽으니 뭔가 오래된 마음이 뻥 뚫리는 듯한 기분이다.

"야, 너 진짜 말 다했어?"

"응,끝까지 들어줘서 고마워."

꼭 이런 상황이 생긴다면 잊지 말고 써먹어야겠다.

상황상황들이 언젠간 꼭~~ 써먹을수 있을듯한 말이다

새해가 밝았다고 꼭 내가 변하는건 아니더라는 말도

세상을 살아보니 새해되면 꼭 바뀌어야지 하지만.. 인간 그렇게 쉽게 변하지 않는거 같다

이쯤되면... 알때도 됐는데.... 아직 변하길 바라다니

왠만해선 짧은 글이라 하더라도 한번 두번 읽고 나면 크게 잘 보지 않게 되는것이 많지만

지루한 지하철 속에서 정말 여러번 읽었다 읽어도 읽어도 너무 와닿는 말을 어떻게 이렇게 생각을 했는지...

내맘 알아주는 책이 나와서 숨을 쉬고 살수 있는거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