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범기 추락 사건 창비청소년문학 38
정은숙 지음 / 창비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첵은 도둑을 오다가 본사람이 피해자를 막아줄려는 이야기이다.그래서 그 둘은 사귀게 되고 나중에는 사건이 만들어짐 제대로된 사건을 알게 되는 이야기 이다. 이 책을 읽고 나니 생각든건데 내가 만약 도둑을 발견했다면 몰래 신고를 하거나 지켜보거나 어디로 가는지 몰래 가보고 아님 내가 도둑을 따라오는걸 도둑이 눈치챈다면 바로 아닌척하고 지나 갈 것 같다.왜냐면 계속 쫖아가다가 들키게 되면 나도 죽을 수도 있기 때문이니까 그렇다 다른 사람들은 왠지 신고부터 바로 했을 듯 하다.아 그리고 이참에 생각난 건데 우리작은언니친구도 밤에 버스를 타다 같은 버스에 탄사람을 보다가 주머니에 칼이 있는 걸 보고 놀라고 무서워서 바로다음 정류장에서 내렸다고 했다.그 이야기를 듣고나서 나는 여러가지 상상을했다.저 사람은 과연 어떻게 누구한테 해칠지 그 버스기사는 안전할지?다른사람도 눈치챘을지...많은 생각에 빠졌다.나도 한번 본적이 없어서 그러지 말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넓고 사람많은 길에 도둑이 있다면 몰래 사람들 많은 사이에서 신고를 하고 조금씩 따라가보며 눈치 채지 않도록 무슨 짓을할까 지켜보고 사람이 다쳤으면 내가 바로 신고했을것이다.만약 무섭고 사람많이 없는 곳이라면 빨리 피할 것이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이효은 2011-08-31 09: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많이도썼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강지우 2011-08-31 09: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죽는 줄 알았음 ㄷㄷ....

누구게 2011-11-23 18: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아 이거 지금 읽고 있는데 정말 짱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