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관한 100가지 질문
마츠모토 잇키 지음, 최선임 옮김 / 지식여행 / 2011년 9월
평점 :
품절


 

사랑에 관한 100가지 질문이라는 제목으로 "사랑"이란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는 사랑의 정의와 같은 주제에 대한 질문들을 다루었을것이라고 지레짐작했었는데 그보다는 남녀교제시의 실용서 같은 느낌에 가까운 친절하고 상냥한 어투의 자상한 조언과도 같은 글들이라고 하는게 더 좋을 것 같다.

 

사랑에 대하여 우리는 얼마나 진지하게 생각하고 고민하는지
결혼에 대하여 우리는 어떠한 목적을 지니고 상대를 선택하는지

사랑에 관한 본질적인 접근은 아니어도 실제로 연애에 관한 고민들로 불편한 마음을 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마음에 콕콕 와닿는 내용들이 꽤 많을 것 같다.

 

연애의 가장 큰 고통은 무엇일까?

사람마다 각양각색의 대답이 나올만한 질문.
저자는 사사로운 오해와 마음대로 되지 않는 구속의 욕망이라고 생각합니다. 라는 대답을 서술해놓았다.


처음 사람을 만나고 사귈때 사고방식의 차이로 상대에 관한 신뢰도에 차이가 보인다. 성장과정에서 시련이 많아 타인들에게 시달림을 많이 받아 쉽게 마음을 열지 못하는 사람들은 사랑을 할때에도 무척 힘들게 마음을 열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비교적 아이처럼 순수한 마음으로 사람들을 쉽게 믿는 부류의 사람들은 보다 자신의 감정에 충실하고 솔직해서 상대방과 불필요한 오해는 쉽게 해명을 하고 고민없이 마음을 터놓을 수 있는 여유가 더 있는 것 같다고 보여진다. 그렇게 다양한 모습으로 이루어지는 사랑의 완성.
 
최고의 남자를 만나고 싶다면 먼저 최고의 여자가 되기위한 노력이 있어야 하는게 당연.
그러한 노력과 함께 진실된 아름다운 마음으로 사랑을 마주한다면?
사랑은 욕심을 버리는것. 자신을 버리는 것.
그리고 원하는 한마음이 될 수 있는 것.


사랑이란 마음이 같이 있는 것입니다.
사랑은 촉각이나 시각을 넘어서 느껴지는 것입니다.
상대를 항상 느끼고 있는 기분 좋음, 든든한 마음, 혹은 그로 인한 희로애락. 이런 감각을 계속 갖고 있는 것이 사랑입니다.
사랑은 마음의 거리입니다.


 

마음이 같이 있어야한다.
마주보고 있어도 마음이 딴데로..... 동상이몽..... 그런 커플들의 잦은 다툼이나 오해는 당연지사. 최선을 다해 사랑을 보살피고 가꾼다면 원하는 사랑을 아름답게 완성시켜나갈 수 있을 것이다. 친절한 사랑의 조언자 마츠모토 잇키님의 상황별 실용서도 탐독하면서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간다면 더욱 실수없이 성공할 수 있을 것 같다~^ ^

사랑의 마음을 신중하게 또는 솔직하게 표현하는 데 따는 효과는 상대방이 누군지 또는 그러한 대화를 나누는 사적인 환경상태가 어떠한지에 따라 미묘한 차이들이 발생한다. 도무지 정답은 없다.


그럼에도불구하고 저자는 사랑을 할때에는......이렇게 생각하는게 더 옳아. 그런 방법은 도움이 되질 않아.

통계적인 자료에 의하면 그것은 현명한 태도가 될 수 없지. 보다 좋은 태도는 이렇게이렇게.....하며 조근조근 친절함을 잃지 않고 이야기해주고있다.
 

 

 

[네이버 북카페를 통해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서평입니다.

본 서평은 작성자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