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결과로 말하는 고수들의 실전 SNS
정진수 외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19년 5월
평점 :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SNS를 하지 않으면 시대에 뒤떨진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아날로그 시대의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이라면 자연인처럼 살아가도 된다. 정보화 시대에 많은 정보를 가지고 결정을 내리는 현대인에게는 SNS가 아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많은 정보를 가지고 결정을 내린 것과 몇 가지 정보를 가지고 결정을 내리는 것에는 많은 차이가 발생한다.
SNS가 텍스트에서 이미지로 지금은 유튜브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아무리 동영상이 좋다고 해도 전달하는 방법에는 유튜브도 중요하지만, 유튜브에 맞는 텍스트나 이미지가 뒷받침 없이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기 어렵다. 텍스트, 이미지, 유튜브의 장단점을 상호 보완하는 것이 좋다.
이 책은 대한민국에서 대표로 하는 SNS 전문가 정진수 외 8명이 지은 책이다. 책의 내용이 현실적이고 지금 바로 응용을 해도 무리가 없이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디테일한 부분까지 언급을 하고 있다. 관광 분야에서 업무를 보고 있지만, 막상 SNS을 통해 홍보를 해도 큰 효과를 보지 못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여러 가지 각도로 분석을 해보았지만, 항상 무엇인가 부족했다는 점이다. 그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를 알지 못했는데 이번 책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다.
수많은 SNS 채널이 항상 새로운 모습으로 발전하고 있다.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밴드, 유튜브 등이다. 각 SNS마다 특색을 가지고 있다. 블로그는 검색으로 노출할 때, 인스타그램은 비주얼 이미지가 중요할 때, 페이스북은 광고하는 노출을 증대할 때, 유튜브는 동영상으로 어필할 때 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SNS 마케팅 성공은 키워드와 콘셉트이다. 키워드는 강렬한 언어의 표현이고, 콘셉트는 타 SNS와 차별화할 수 있는 터닝 포인트이다. SNS 마케팅을 지속성은 무엇으로 결정될까? 소비자가 관심 가질만한 정보성 콘텐츠를 7, 브랜드와 관련된 홍보 콘텐츠를 3으로 배분한다. SNS에서 소통이 중요하다. 항상 콘셉트를 가지고 소통을 하는 것이 마케팅이 성공의 열쇠로 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