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물건을 깜박깜박해요 일본 「학교가 좋아」 시리즈
구스노키 시게노리 지음, 노시 사야카 그림, 정문주 옮김 / 민트래빗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띵똥~

민트래빗의 <나는 물건을 깜박깜빡해요>가 왔어요.

"택배아저씨~!  감사합니다."


초등 저학년 아이들에게 스스로 물건을 챙기기란 아직 어려운 일이예요.

테크노퀸도 요즘은 자꾸 깜박깜박 스마트폰을 잃어버렸다가 찾곤해요. ㅠㅠ

 스스로 물건을 잘 챙기고 덤벙거리지 말아야하는 것도 습관인 것 같아요.

천천히 잘 생각하고 준비하는 습관을 길러야 할 것 같아요. ㅎㅎ


종례시간에 선생님은 늘 말씀하세요.

책가방을 쌀 대는 깜빡하고 

빠트리는 물건 없도록 잘 챙기세요

하지만... 나는 깜빡하는 물건이 많아요.


책받침을 깜빡하고 가져오지 않았어요.

그럴땐 선생님은 어떻게 할지를 생각하라고 해요.

민지는 책받침 대신 플라스틱 파일을 사용하라고 했어요.


지우개를 가져오지 않았어요.

민지는 늘 나를 도와줘요.

민지가 지우개를 빌려줬어요.


국어책을 깜박하고 가지고 오지 않은 날에

민지도 왠일인지 국어책을 가져오지 않았어요.

어머낫~~

물건을 깜빡 잊고 싸지 않는 일

잃어버리는 것도 습관인 걸 알았어요.


스스로 물건을 챙기는 일은 대단한 일입니다.

특히 어린 저학년생일 경우

물건을 미리 싸두고 잘 정리해 체크해둔다면 

결코 잃어버리거나 잊어버리는 일은 없을 겁니다.

잘 챙기는 습관, 정리하는 습관을 기른다면 겨로 잊거나

잃어버리는 일은 없을 겁니다.

아이와 <나는 물건을 깜박깜박해요> 같이 읽어보기를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