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탈무드 - 한국인의 성장과 성공을 위한 20가지 방법
홍익희.김정완.이민영 지음 / 행복한북클럽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띵똥~~ 기다리고 기다렸던 책

한국스타일 한국인의 성장과 성공을 위한 20가지 방법

<코리안탈무드> 가 도착했습니다.

"택배아저씨 감사합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바꿀 한국형 자기계발 방법론~!

행복한북클럽의 성장관리 앱 그로우를 통한 입체적활용 도서,

코리안탈무드에 빠져 고개를 끄덕끄덕하며 읽었습니다.

 
탈무드 하면 유대인 교육을 말합니다.

코리안 탈무드에서는 한국에 맞는 한국 스타일의 자기계발 교육을 강조합니다.

 우리가 배우고자 하는 것은 종교로서의 유대교가 아니라 유대 문화다.!!


당신만의 북극성을 찾으세요~!

애플 의 최고경영자 팀쿡이 한 말입니다.

여행 중 길을 잃어도 북극성의 위치를 알면 길을 찾을 수 있어

북극성은 "여행자의 별" 이라 불립니다.

팀쿡은 북극성은 다름아닌 무엇이 될 것인가에 대한 미래에 대한

"비전"이라 합니다.


코리안  탈무드에서는 나의 미래에 대한 버킷리스트 쓰기를 권합니다.

테크노퀸도 예전에 "멋진 할머니가 되자."고 글을 쓴 기억이 납니다.

과연 테크노퀸은 멋진 할머니가 되었을까??

코리안 탈무드 한국인의 성장과 성공을 위한 20가지 방법 중 8번째~

 "가진 것에 감사하라" 제목을 읽고 나를 되감기하며 반성해 봅니다.

 

한때 테크노퀸은 산행을 했습니다.

어렵게 산을 오를 때마다 나무 뿌리에 감사하다고 인사하고

돌뿌리, 하다못해 흙을 밟으면서도 "감사하다" 며 중얼거렸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불평불만에 짜증이 납니다.

아마도...

코로나19로 좋아하던 여행을 못 다녀서 일거라고 슬쩍 핑계를 대봅니다.

 


오늘 이책을 읽으며 생각한 것을 완결 된 문장으로 써보자

-매일 SNS에 자기 생각을 완결된 문장으로 쓰며

학습을 완성하자

-내가 속한 조직의 문화에서 후츠파 정신으로

 바꾸고 싶은 것과 이유를 써보자

-내가 리더라면 나의 조직을 어떡해 애자일하게

만들지 써보자


"나를 브랜딩하고 홍보를 시작하라"는 이야기는 책에서 많이 읽었습니다.

나를 회사라 생각하고 나의 비전과 나의 가치를 알고

나를 홍보하는 방법을 찾아야겠습니다.

 코리안 탈무드를 읽고 나서 더욱더 나의 가치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나~!  테크노퀸은 얼마??

나는 무엇을 하는 사람인가??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2-01-02 02: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