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예절을 지켜요 - 처음 만나는 세상의 규칙 피카주니어 습관 그림책
다카하마 마사노부 지음, 하야시 유미 그림, 김보혜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띵똥~

6살언니가 읽으면 좋은 책

피카주니어의 <나는 예절을 지켜요>가 왔어요.

"택배 아저씨~ 감사합니다."


30만부 베스트셀러 피카주니어의 <나는 예절을 지켜요~>

처음 만나는 세상의 규칙, 사회에 첫발을 뗀 우리 아이에게

꼭 필요한 최소한의 예절 법칙을 설명과 함께 그림에서 보여줘요.

 학교나 일상에서 꼭 익혀야 할 인사 예절, 

대화 예절, 의복 예절, 공공장소 예절 등 22가지의 기초 예절 습관을 담아 있어요.

 소중한 우리 아이가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예절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아이가 스스로 읽으면서 습관을 만들 수 있는 <나는 예절을 지켜요> 본문 마지막 페이지에는

독후 활동 〈예절 퀴즈〉가 수록되어 있어요.

 예절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아이들을 위한 예절 교육책입니다.


예절이란??

배려와 같아요.

다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불편하지 않게 만드는 것을 배려라고 해요.


<차례>


여는 글

1. 내가 먼저 인사하기

2.솔직한 모습 보여주기

3.다른 사람이 받기 쉽게 물건을 건네기

4. 다른 사람 말에 귀 기울이ㅣ

.

22.생글생글 웃기

- 엄마 아빠에게 드리는 글

- 정답


다른 사람에게 물건을 건널 때는 

다른 사람이 받기 쉽게 양손으로 건네고,

물건의 방향을 보고 건넵니다.

칼이나 가위같은 날카로운 물건은 뾰족한 부분은 

내 몸쪽으로 돌린 다음에 건네줍니다.

뜨거운 것을 건넬 대는 뜨겁다고 말해줍니다.


다른 사람의 말에 귀를 귀울여요.

다른 사람이 말할 땐 맞장구를 쳐주세요.

친구와 눈높이를 맞추고 이야기를 하면 좋아요.

말하고 싶지만 친구가 이야기를 할 땐,

끝까지 들어주는 자세가 좋아요.


피카주니어의 <나는 예절을 지켜요> 는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에 가르쳐주고 싶은 22가지 예절 습관이 실려있어요.

*어른에게 존댓말 쓰기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지 않기

*순서를 지키며 양보하기

*다른 사람들과 소문을 퍼트리지 않기 등

인성교육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올바른 인성은 어릴 때부터 사소한 예절을 지키면서 길러집니다.

아이 눈높이에서 꼼꼼하게 알려 주는 “생활 습관 그림책”

피카주니어의 <나는 예절을 지켜요> 도서 강추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