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잘 쓰는 할머니 맑은아이 19
신현경 지음, 박재현 그림 / 맑은물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띵똥~


맑은물의 <돈 잘 쓰는 할머니>가 왔어요.


"택배 아저씨~! 감사합니다."



네모네 할머니는 열심히 일을 해서 돈을 차곡차곡 모았어요.


그러던  어느 날, 할머니는  돈을 쓰기 시작했어요.


이웃과 나누어 먹고 남을 위해 돈을 쓰다 보면


  행복해지는 걸 알게 되었어요.


네모네 할머니가 왜 돈을 모으고 잘 쓰게 되었는지 궁금하죠??



네모네 할머니는  네모반듯한 걸 좋아해요.


네모난 걸 잘 만들어서 붙여진 별명이지요. 



할머니는 평생 네모난 두부와 떡을 만들어 팔아서 차곡차곡 돈을 쌓았어요. 


 할머니는 가장 갖고 싶은 걸 사기로 했습니다.


그건 바로 네모반듯한 집이었어요.


할머니는 기분이 좋아서 날마다 청소를 했어요.



할머니는 무언가 허전했어요.


그래서   네모반듯한 로봇을 샀어요.


로봇의 이름 역시 ‘네모’라고 지었어요.


할머니는 네모가 일을 도와주자 더 이상 일을 하지 않았어요.


그러던 어느 날, 할머니는 네모가 고장 날까봐 걱정이 되었어요.


할머니는 어떤 생각을 했을까요??



돈 잘 쓰는 할머니는 고양이 두마리의 행동을 보고


크게 깨달은 바가 있었답니다.


고양이에게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그 후 할머니는 어떤 일을 했는지...할머니가 알려주는 경제이야기


<돈 잘 쓰는 할머니>를 읽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