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을 넘지 마!
피야 린덴바움 지음, 김상미 옮김 / 베틀북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띵똥~~


베틀·북의 <선을 넘지마>가 왔어요.


"택배아저씨~! 감사합니다."



차별없는 공평한 세상~!


베틀·북의 <선을 넘지마>는 용기있는 아이들의 이야기가 실려있습니다.



산 속에는 아이들과 함께 키가 껑충하게 큰 ‘대장’이 살아요. 


 빨간 창문 집에는 릴리벨 아이들이 살고, 초록 창문 집에는 그린벨 아이들이 삽니다. 


모든 것은 대장이 결정해요. 


두 그룹의 아이들은 아무 생각 없이  대장이 시키는 대로 합니다.



그러나 산속의 집에서는 절대 규칙이 있습니다.


대장은 릴리벨 아이들이나 그린벨 아이들에게 


대장이 그린 선 밖으로는 절대 나가지 말라고 합니다.


왜죠?? 



 릴리벨 아이들이 하루 종일 먹고, 쉬고, 놀기만 합니다.


그러나  그린벨 아이들은 설거지,  빨래, 청소를 합니다



릴리벨 아이 중 한 아이가 불공평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는 그린벨 친구들과 옷을 바꿔입자고 했어요.


마크 트웨인 소설 "왕자와 거지"와 같은 상황이 되었네요. ㅋㅋ


어떤 일이 일어났을까요??


대장은 이 사실을 알까요??



아이들이 놀다가 공이 떼구르르 굴러 선 밖으로 나갔어요.


공을 주워와야하는데....


어떻게 하나??




금기를 깬  아이들의 과감하고 멋진 용기


세상 모든 아이가 마땅히 누려여할 


권리와 자유에 대해 이야기 한


베틀·북의 선을 넘지마는


조마조마하고 재미있는 신나는 어린이 창작동화 책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