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할머니, 제인 웅진 우리그림책 89
신순재 지음, 이주미 그림 / 웅진주니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띵똥~


웅진주니어의 <우리 할머니, 제인>이 왔습니다.


"택배아저씨~ 감사합니다."



"우리 할머니, 제인"은 아이의 감정을 이해하고 


사랑은 기다림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자상한 할머니의 사랑을 보여주는 창작그림동화책이예요.



 체육시간이 되면


아무렇지도 않을 것 같았는데... 왠지 가슴이 두근거리고 


얼굴이 화끈거려요.


왜 그럴까요??



그런데... 우리 할머니, 제인은 


그메 나의 컨디션을 알아봐요.


할머니는 내가 사랑에 빠졌다고 이야기해요.


할머니는 어떻게 알았을까요??



옆반 아이가 축구 하는 것을 보면 가슴이 두근거려요.


괜스레 옆반에 놀러가 친구에게 지우개나 샤프심을 빌리러 가요.



할머니의 첫사랑에 대해 이야기를 들었어요.


"내가 한 것이라곤 기다리는 것뿐이었어. 


나를 받아들여 주기를,


내가 그의 세계를 침범하거나


방해하지 않는다는 것을 믿어 주기를.


그가 문을 열어 주기를"



나도 할머니처럼 기다리기로 했어요.


할머니 말처럼 놀라운 일이 일어났어요.



에필로그를 읽어보면 할머니의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이 풀려요.


테크노퀸과 6살언니는 예쁜 그림책을 보면서


제인 할머니가 한 행동에 대해 상상을 했어요.


제인 할머니 진짜 대단한 여성이드라구요.


잠들기 전,


"우리 할머니 제인" 을 읽고 6살언니에게 물어봤어요.


6살언니도 좋아하는 남자 친구가 있대요. ㅋㅋ


사랑은 기다림의 미학~!


"우리 할머니, 제인"의 할머니 사랑이야기는 정말 감동적예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