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보디가드 로봇 북멘토 가치동화 46
키키유 지음, 정진희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띵똥~!


나의 보디가드 로봇~! 북멘토 가치동화가 왔어요.


"택배아저씨~! 감사합니다."



나의 보디가드 로봇은 인간과 로봇의 우정을 담은 감동이야기가 그림과 함께 실려있어요.



인간과 로봇의 우정을 담은 감동이야기


나의 보디가드 로봇 목차입니다.


학교에 공룡이 나타나면서... 오두기는 무척 속상했어요.



지구에서 완전히 멸종된 티라노사우르스가 학교에 나타나다니...


오두기는 깜짝 놀랐어요.


그런데... 공룡 가슴 속에서 친구 민준이가 나타났어요.



요즘 친구들을 지켜주는 보디가드 로봇이  대유행이예요.


 오두기네 반 아이들도 보디가드 로봇을 다 갖고 있어요. 


오두기와 서민준 그리고 최시온만 빼고요. 


그런데 오늘 서민준이는 공룡 보디가드 티라가드랑 왔어요.



오두기는 너무나 속상햇어요.


"나만 없어~~~~~~"



형편이 넉넉지 않은 오두기 엄마 아빠는 고심 끝에


출시한 지 20년도 넘은 구식 가사도우미 로봇 장금 씨를  중고로 사왔어요.


 오두기는 가사 도우미 로봇이 어떻게 보디가드 로봇이 될 수 있느냐고 투덜거렸지만,


장금 씨는 보디가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말해요. 


오두기는 장금 씨와 학교에 같이 가는 것이 너무 창피했어요.



그러던 어느 날, 나쁜 형들이 오두기와 친구 민준이  괴롭혔어요. 


장금 씨는 오두기와 민준이를 도망치게 하고, 나쁜 형들과 싸웠어요. 


그 바람에 장금 씨는 팔이 빠지는  큰 부상을 입었어요.


엄마 아빠는 장금 씨 수리 비용이 너무 많이 든다며


 돈을 더 보태 다른 보디가드 로봇을 사겠다고 해요.


오두기는 장금씨를 보낼 수가 없어요.



이제는 상상만 했었던 일이 현실에서 일어났어요.


가사도우미 로봇, 배달 로봇, 서비스하는 로봇이 우리 사회에서 활동하고 있거든요.


그런데... 로봇이 감정이 있을까요??


북멘토의 나의 보디가드 로봇에서는


인간과 로봇의 아름다운 우정을 담고 있어요.


로봇도 감정이 있나봐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