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끄 꼬미 왔어요 국민서관 그림동화 251
카셸 굴리 지음, 스카일라 호건 그림, 김영선 옮김 / 국민서관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띵똥~~


재미있는 창작동화 그림책


부끄 꼬미 왔어요.


"택배아저씨~! 감사합니다."

얼음집이 필요한 소녀 ‘부끄’와


먹이가 필요한 북극곰 ‘꼬미’가 만났어요.


부끄와 꼬미가 친구가 되었어요.


북극에서 펼쳐지는 살벌하지만 우정을 그린 따스한 이야기


<부끄 꼬미 왔어요>를 읽고 환경에 관한 이야기를 했어요.



얼음집이 필요한 소녀 부끄예요.


부끄는 북극에서 혼자 살고 있었어요.


어느 날 우지끈 와르르르~~


부끄의 집이 무너졌어요.



부끄의 얼음집이 와르르 무너진건 꼬미가 나타났기 때문이예요.


북극곰 꼬미도 부끄처럼 북극에 혼자 살고 있어요.


그런데 꼬미는 덩치만 크지 사냥 실력은 형편없는 곰이예요.


부끄는 꼬미에게 마법 같은 말을 던집니다.


“내 집을 다시 지어 주면, 물고기를 잡아 줄게!”




부끄의 말은 진짜였어요.


부끄는 정말 물고기 사냥을 잘해요.


그런데...


부끄가 그만... 얼음이 녹는 바람에 물 속에 빠져버렸어요.




꼬미는 물고기를 혼자 다 먹으려다 부끄를 구출하기로 했어요.


부끄와 꼬미는 친구가 되어 같이 얼음집을 만들기 시작했어요.



친구가 된 부끄와 꼬미는 얼음집을 만들면서 서로를 알게 되었어요.


서로를 의지하며 함께 하기로 했어요.


이제는 더이상 외롭지 않아요.




그런데... 어쩌죠??


기후 온난화로 븍극의 얼음이 녹아요.


북극은 지구의 온도를 조절하는데 중요한 역횔을 하는데 말이죠.


북극의 얼음이 녹으면 홍수가 나요.


기후 온난화로 기후가 변화하면 생활방식 생명을 위협해요.




특히나 븍극에 사는 북금곰은 환경의 변화로 먹이도 구하지 못하고


살아가기 힘들어요.


지구의 온난화를 막아야 해요.



5살언니와 <부끄 꼬미 왔어요>를 읽으면서


지구가 아파요. 아프지 않게 하려면...


쓰레기도 함부로 버리지 않아요.


전기를 아껴써요.


테크노퀸은 5살언니 눈높이에 맞춰 환경오염에 대해 이야기를 했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