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아빠는 전쟁 중 바우솔 작은 어린이 40
서석영 지음, 지우 그림 / 바우솔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띵똥~


<바우솔의 엄마 아빠는 전쟁 중> 책이 왔어요.


"택배 아저씨~! 감사합니다." 꾸벅~~



엄마 아빠는 왜 툭하면 싸울까요??


<엄마 아빠는 전쟁 중> 속 주인공 


선영이는 엄마 아빠가 헤어질까 걱정되고, 고아될까  두렵고 무서워요.


하빈이 엄마 아빠는 헤어졌다고 하네요.


다행히 선영이는 엄마 아빠가 덜 싸우는 방법을 찾아냈어요.




지금은 글로벌 시대~!


창작동화  <엄마 아빠는 전쟁 중> 앞 부분에서는 영어판이 써있어요.




엄마 아빠의 결혼기념일이예요.


선영이는 엄마와 아빠의 결혼기념일 선물로 매듭 팔찌를 만들었어요.




그런데 며칠전까지만해도 결혼기념일을 챙기던 아빠는


 회사일로 12시 넘어 집에 들어왔어요.


엄마는 화가 나 방으로 들어가 버리고....




아빠의 친구 아저씨 가족과 호텔에서 식사를 했어요.


무척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그런데...


알고보니 아빠가 아저씨에게 아파트에 넣을 돈을 빌려줬대요.





"아파트 중도금을 상의도 없이 빌려주다니..."


아빠가 힘들 때 도워줬던 친구의 부탁을 거절할 수 없었다고 했지만


엄마는 너무 화가 났어요.


선영이는 엄마 아빠의 싸움을 볼 때마다 무서웠어요.




선영이는 고민 끝에 할머니에게 전화했어요.


할머니는 집에 와서 엄마 아빠를 앉혀놓고 혼냅니다.




"상의 안하고 돈 빌려 주는 사람이나 


사사건건 트집잡아 몰아세우는 것도 잘 하는 건 아니지.


선영이 얼굴이 반쪽이 되었구먼


어미와 아비가 싸우면 


애들은 자신이 학대받은 것처럼 마음이 아프고 괴롭대.


아이한테는 엄마 아빠의 싸움이 폭력이고 학대인 셈이지."


할머니는 배고프시다며 밥이나 먹자고 했어요.


선영이는 할머니가 가시면 또 엄마 아빠가 말을 안할 것이라 생각했는데...


엄마 아빠는 싸우지 않고 말을 주고 받았어요.


할머니가 가시고 선영이는 엄마 아빠가 싸우지않고 사이좋게 지낼 수 있도록


 부부학교를 만들었어요.


1. 결혼식 영상보기


2. 사랑 이야기 듣기


3. 나의 탄생 이야기 듣기



과연 엄마 아빠는 선영이가 문을 연 부부학교 프로그램을 좋아할까요??


엄마 아빠의 전쟁은 더 이상 일어나지 않겠죠??




테크노퀸도 남편과 신혼시절 엄청 싸웠는데...


엄마 아빠가 싸우면 애들은 자신이 학대받은 것처럼 마음이 아프고 


아이한테는 엄마 아빠의 싸움이 폭력이고 학대인 것을 몰랐거든요.


테크노퀸 엄마 아빠는 전쟁 중 읽고 반성 많이 했어요.


테크노퀸의 약속~!


앞으로는 5살언니 앞에서 부부싸움 하지 않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