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빅뱅 - 한 달에 끝내는 행복한 한글 떼기
금해랑 지음 / 해랑한국어(Haerang‘s Korean) / 202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띵똥~~

기다리고 기다렸던 한글공부책

한달에 끝내는 행복한 한글떼기 한글빅뱅이 도착했습니다.

"택배아저씨~! 감사합니다."


해랑한국어 금해랑선생님이 만든 책 한글빅뱅!!

유아, 외국인, 성인, 다문화가정 누구든 한글을 쉽고 빠르고 재미있게

한달에 끝낸다고 합니다.


책머리에 한글 탄생에 대해 알려줍니다.

한글의 원래이름은 "백성을 가르치는 바른 소리" 라하여 '훈민정흠'입니다.


5살언니의 한글공부 시작은

소리와 뜻으로 깨우치는 한글빅뱅에서 만든

22편의 동영상을 보며  따라하기입니다.


소리나는대로 들으며 선을 그어봅니다.

5살언니는

동영상을 보면서 단어를 큰소리로 따라 말하며 글씨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를 관찰합니다.

한글자음자 이름의 유래를 읽어본 후 자음과 모음이 더하여져

소리가 나는 것을 반복해서 연습합니다.


가위 사러 가게 가자

사자 하고 사과 사자

바다 위로 해가 뜬다

서산 너머 해가 진다


받침을 넣어 큰소리로 읽어가며 눈으로 글자를 익히고 글씨를 쓰는 연습을 했는데요.

중요한 것은 5살언니가 글씨 쓰는 것에 흥미를 느끼기 시작했다는 겁니다.

한글빅뱅에서는 기역, 니은, 디귿 보다는 모음부터 소리나는 것을 제일 먼저 알려주네요.

글쓰기의 흥미를 유발시켜주고 있어 좋네요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 견해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