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로 차트, 그래프, 인포그래픽 한 번에 끝내기 - 보고서ㆍ제안서ㆍ기획서, 단번에 OK 받는 실전 업무 시각화
이현 지음 / 천그루숲 / 2026년 1월
평점 :
*출판사의 제공으로 서적을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엑셀과 파워포인트는 현대 디지털 사회 직장 업무의 핵심이 되었지만, 그만큼 오랫동안 실무자들을 괴롭혀왔다. 잘 활용하면 놀랍도록 유용하지만, 그것을 잘 활용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극단적으로 말하면 사무직에게 엑셀과 파워포인트를 얼마나 잘 쓰느냐는 업무를 얼마나 잘하느냐를 의미한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데 불과 몇년 사이에 이러한 업무의 핵심 구조가 전혀 달라지고 있다. 바로 다양한 AI툴의 등장 때문이다. 특히 최근 1년 사이에는 AI툴의 디테일이 비약적으로 발전하면서 무한한 가능성이 눈앞에 현실화되고 있다.
사실 생성형AI 서비스가 처음 출시되었을때만 해도 현재와 같은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지는 못했다. 사람들은 많은 가능성을 보았지만, 결과물은 엉성하기 짝이 없었다. 이미지는 불쾌한 골짜기 투성이였고, 글자는 제대로 인식과 구현을 하지 못했다. 그런데 AI의 가장 무서운 점은 엄청난 학습 속도에 있다. 실시간으로 초고속 발전을 거듭한 결과, 불과 2년여 만에 디테일한 그래픽 자료까지 AI로 만들어낼 수 있는 수준에 도달한 것이다.
<AI로 차트 그래프 인포그래픽 한번에 끝내기> 는 시각화 자료를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AI툴이 현시점에서 어떻게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어떤 AI툴을 사용해야 하는지, 실제 업무에서의 노하우 공유까지, 시각화 자료 만들기에 대한 모든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AI를 활용한 간단한 코딩으로 디테일한 자료를 구성하는 노하우는 초보자들에게 아주 큰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