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주식 불끈봉 비법서
조홍서(불끈봉)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8월
평점 :
예로부터 장대양봉 공략은 단기 트레이더들에게 언제나 좋은 먹거리였다. 이미 변동성이 크게 발생한 결과가 장대양봉이고, 자연스레 시간차를 두고 다시 변동성이 발생할 것이라는 사실을 그 존재 자체로 의미하기 때문이다. 문제는 상당수의 초보들이 지금 당장 오르고 있는 시점에 매수하는 바람에 처음부터 물리고 시작한다는 것이다. 트레이더는 변동성을 이용하여 돈을 벌지만, 초단위로 일어나고 있는 변동성을 활용하는 것은 쉽지 않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이용하는 것이 불가능할 것이다.
그렇다고 해서 변동성을 활용하여 차익을 내는 것 자체가 불가능한 건 아니다. 일봉상 변동성이 일어났다고 해서 분봉상의 가격도 매분 매초 쉬지않고 요동치는 것은 아니지 않은가. 변동성이 발생한 일봉의 연속되는 캔들에서 변동성이 줄어들기를 기다리고, 시총과 수급과 재료와 움직임 등등의 단서들을 조합하여 장대양봉 이후의 움직임이 하락이 아니라 일시적 조정이라는 것을 포착한다면 수익 기회를 노려볼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단기 차익 매매에는 관찰력과 인내심이 필요하다. 욕심을 다스리고 서두르지 않는 마음의 문제인 것. 그런데 많은 이들이 변동성 앞에서 이성을 잃거나 무모하고 미련한 행동을 하기에 대개는 실패로 돌아가기 쉽다.
<주식 불끈봉 비법서> 는 제목에서부터 장대양봉 공략하는 방법에 대한 책임을 알 수 있다. 저자는 주식과 부동산 등 투자 관련 분야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데, 나름의 철학이 있는 사람처럼 느껴진다. 머릿말을 보면 좋은 태도와 건강한 운의 힘을 믿는 것이 느껴진다. 책 전반적으로 이른바 "기준봉" 공략 매매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있어 관련 매매에 대해 한번쯤 생각해본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장대양봉이라는 확실한 기준으로부터 매매대상의 조건을 하나씩 좁혀나가는 과정과 요소들을 상세히 가르쳐주어 분명 유용하다.
한편으로는 자료들이 5년 이상 지나 최신화가 전혀 되지 않았으며, 뭔가 불안불안하던 책이 결국은 저자의 유료강의 소개로 이어져 아쉬울 따름이다. 그나마 유료강의를 책에 공개한 부분이 도움이 안되는 것은 아니지만, 매우 아쉬운 부분이다.
*출판사로부터 서적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