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의 어린 소년은 라흐마니노프의 음악이 "우울한 정신의 공격"을 버티게 하는 유일한 위안이라고 했다.35
-알라딘 eBook <라흐마니노프> (리베카 미첼 지음, 이석호 옮김) 중에서 - P181
라흐마니노프의 팬들은 감당하기 힘든 현대의 물결에 휩쓸리는 중에도 그의 음악과 음반에서 소중한 개인적 연결감의 끈을 부여잡기를 갈망했다.
-알라딘 eBook <라흐마니노프> (리베카 미첼 지음, 이석호 옮김) 중에서 - P181
크게 보아 〈파가니니 광시곡〉은 파가니니 선율과 ‘진노의 날’ 선율 사이의 갈등을 주축으로 하여 설계되어 있다
-알라딘 eBook <라흐마니노프> (리베카 미첼 지음, 이석호 옮김) 중에서 - P207
1939년 빌샤우는 〈피아노 협주곡 4번〉, 〈파가니니 주제에 의한 광시곡〉, 〈코렐리 주제에 의한 변주곡〉 같은 최근작을 포함한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레퍼토리가 소련 내에서 무대에 자주 오르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했다.
-알라딘 eBook <라흐마니노프> (리베카 미첼 지음, 이석호 옮김) 중에서 - P212
스크랴빈, 프로코피예프, 스트라빈스키로 대표되는 작곡 기법상의 혁신을 거부하긴 했지만, 그는 음악이 여전히 인간 존재에 잠재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형이상학적 중요성을 가지고 있다고 보는 현대 담론에 깊이 몰입했다.
-알라딘 eBook <라흐마니노프> (리베카 미첼 지음, 이석호 옮김) 중에서 - P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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