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관리의 기술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팀장 워크북 9
하버드 비즈니스 프레스 엮음, 이상욱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08년 9월
평점 :
절판


이 지침서에서 당신이 고려해야 할 두 가지 주요 개념이 있다.
‘시간활용‘과 ‘시간관리‘다.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은 가장 중요한 일, 즉 이익이 가장 높은 일에 시간을 할당한다. 그들은 시간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비판적으로 사고하며 명확한 계획을 세운다. - P6

시간관리는 규율에 대한 것이다. 시간관리는 실행에 대한 것이다. 시간관리는 당신이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계획을 지키고 있음을 확인하는 것이다.
요컨대 시간관리란 ‘해야 할 일 목록‘을 작성하고, 그 목록 이외의 것을 거절하는 것만이 전부가 아니다. 시간관리는 자기평가, 계획수립, 지속적 훈련과 개선이 필요한 ‘기술‘이다. 그런 면에서, 시간관리를 아주 잘한다고 자처하는 사람들조차 실제로는 형편없는기술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 - P6

"인생을사랑하는가?
그렇다면 시간을 허비하지 마라.
인생은 시간에서 만들어진다!"
-벤자민 프랭클린 - P16

시간을 최대한 알차게 활용하는 사람은 시간활용을 위한 자기만의 기법과 체계를 갖고 있지만, 그들에게는 한 가지공통점이 있다. 그들은 시간관리에 대한 비전을 갖고 있다. 시간을어떻게 보내기를 원하는지, 어떤 일을 우선순위로 할지, 자신의 시간을 활용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게 무엇인지 명확하게 인식하고있다. - P16

시간활용과 시간관리의 차이는 무엇인가? 시간을 활용하는 것은당신의 가장 중요한 목표를 추구하기 위해 시간을 지혜롭게 사용하는 전략이다. 시간을 관리하는 것은 시간을 활용하기 위해 당신이 사용하는 일상의 과정이다. - P18

당신이 하는 모든 일은 당신에게 가치 있는 것이어야 한다. 여기서 가치 있는 일이란 당신이 달성하려는 직업적 개인적 목표를 향해 적극적으로 나아간다는 것을 말한다. 어느 누구도 당신을 위해이러한 결정을 내려줄 수 없다. 당신은 당신 자신을 위해 당신의 중요한 일을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 - P22

"물건을 정돈하면 마음이 정돈된다."
_샌디 블록 - P72

시간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지 못한다면 시간을 성공적으로 관리할 수 없다. 신임 팀장이나 관리자들이 직면하는 가장큰 문제는 목표와 우선순위를 이해하는 것이다. 그들은 자신이무엇을 해야 하는지 확신하지 못해 업무의 우선순위와 목표에어긋나는 활동에 시간을 허비하기도 한다.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 보다 확실히 이해하기 위해 상사와 협력하여 당신의기대치와 책임을 명확히 하라. 또한 새로운 역할에서 시간을 더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책임을 수행하는 데 시간이 얼마나 필요한지 파악하라 - P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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