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고백록 (라틴어 원전 완역판) : 세계기독교고전 8 - 라틴어 원전 완역판 세계기독교고전 8
성 아우구스티누스 지음, 박문재 옮김 / CH북스(크리스천다이제스트) / 2016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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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는 이미 지나가서 지금은 존재하지 않고, 미래는 아직 오지 않아서 지금은 존재하지 않는데, 과거와 미래라는 이 두 종류의 시간이 어떻게 존재할 수 있는 것입니까?

-알라딘 eBook <고백록 (라틴어 원전 완역판) : 세계기독교고전 8> (성 아우구스티누스 지음, 박문재 옮김) 중에서 - P502

또한, 현재라는 시간이 항상 현재에 현존해 있어서 과거로 지나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이미 시간이라고 할 수 없고 영원이라고 하여야 합니다.

-알라딘 eBook <고백록 (라틴어 원전 완역판) : 세계기독교고전 8> (성 아우구스티누스 지음, 박문재 옮김) 중에서 - P502

또한, 현재라는 시간이 항상 현재에 현존해 있어서 과거로 지나가지 않는다면, 그것은 이미 시간이라고 할 수 없고 영원이라고 하여야 합니다.

-알라딘 eBook <고백록 (라틴어 원전 완역판) : 세계기독교고전 8> (성 아우구스티누스 지음, 박문재 옮김) 중에서 - P502

따라서 선지자들이 미래의 일들을 보았다고 말할 때, 그것은 미래에 있어서 아직 존재하지도 않는 그 일들을 보았다는 것이 아니라, 아마도 이미 현재에 존재하고 있는 그 일들의 어떤 단초들이나 징조들을 보았다는 의미일 것입니다.

-알라딘 eBook <고백록 (라틴어 원전 완역판) : 세계기독교고전 8> (성 아우구스티누스 지음, 박문재 옮김) 중에서 - P510

내가 어느 정도까지 알지 못하고 있는 것인지조차도 나는 모르고 있으니, 이것은 내게 재앙입니다!

-알라딘 eBook <고백록 (라틴어 원전 완역판) : 세계기독교고전 8> (성 아우구스티누스 지음, 박문재 옮김) 중에서 - P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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