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어쩐지, 도망치고 싶더라니 - 변화를 가로막는 내 마음의 정체는 무얼까?
뇌부자들 지음 / arte(아르테)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속 주인공들이 그러했듯이 마음이 변화하는 데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때로는 힘들어 주저앉고 싶을 정도로 그 과정이 순탄하지 않을 겁니다. 그렇지만 서두르지 말고 실마리가 제시하는 길로 뚜벅뚜벅 걸어가다 보면 분명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목적지에서 더 이상 나를 가로막는 방어막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단단해진 마음과 마주할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자, 이제 이야기를 들으러 떠날 시간입니다.

-알라딘 eBook <어쩐지, 도망치고 싶더라니 : 변화를 가로막는 내 마음의 정체는 무얼까?> (뇌부자들 지음) 중에서

그런데 정작 레이더에 걸려드는 건 정반대의 메시지가 많습니다.이미 마음속에 자리 잡은 ‘나는 부족하다’라는 고정관념이 상대방이 보내는 신호를 실제보다 부정적으로 해석하도록 만들기 때문입니다. 좋은 평가를 받더라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지 못하고 이면에 다른 의도가 숨어 있다고 오해하기도 하지요. 또 어렵게 긍정적인 신호를 잡아내더라도 그 효과는 오래가지 못합니다. 스스로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이 갖는 힘은 굉장히 커서 기껏해야 잠깐 억누를 수 있을 뿐이고, 또다시 ‘너는 부족하지 않아’라고 대신 말해 줄 누군가를 찾아 헤매게 됩니다. 타인의 칭찬과 관심을 끊임없이 갈구하는 상태인인정 중독에 빠지는 것이지요.

-알라딘 eBook <어쩐지, 도망치고 싶더라니 : 변화를 가로막는 내 마음의 정체는 무얼까?> (뇌부자들 지음) 중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