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착하지만 단호하게 진상을 대처하는 기술 - 세상 모든 감정노동자를 위한 고객 불만 응급 매뉴얼
엔카와 사토루 지음, 이주 옮김 / 팬덤북스 / 2019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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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요하게 물고 늘어지는 악덕 소비자가 전화를 걸어 긴 시간 통화를 하는 것도 고민스러운 문제이다. 그 경우에는 통화를 짧게 끝내는것이 하나의 방법이다.
"정말 죄송하지만 지금 당장 결론을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일단전화를 끊도록 하겠습니다."
정중하면서도 명확하게 의사를 밝히고 전화를 끊는 것이다.
"아직 이야기가 끝난 게 아니야!"
다시 전화가 걸려 올 수도 있다. 그때는 단호하지만 정중하게 반복하여 말하고 전화를 끊도록 한다.
"좀 전에 말씀드렸다시피 지금 결론을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1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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