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지구 환경 지식 42
송소정 옮김, 아사오카 유키히코 감수 / 길벗스쿨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전세계적으로 환경을 우려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세계 인구가 81억이 넘는데, 이 많은 사람들이 지구의 자연환경을 소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계속 지구를 소비하고 괴롭히면 인간도 살기 힘든 환경이 되버리겠죠.

환경가들은 우리 문명이 종말할 시간이 2분이 채 안남았다고 합니다.

결국 이 문제를 풀수 있는건 인간밖에 없겠죠.


<초등생을 위한 지구 환경 지식 42>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 대해 알려주는 책입니다.

지구의 다양한 환경 지식을 알려주는데, 초등생이 읽기 좋게 쉽고 재미있어요.

지구 온난화, 생태계 파괴, 해양 오염, 재활용 등 다양한 환경 문제들이 나와요.

글만 있는 것이 아니라 알록달록한 그림들이 가득해서 보는 재미도 있었어요.

복잡한 개념도 그림으로 보니 훨씬 이해가 잘 되고, 초등 6학년인 우리 아들도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가장 좋았던 점은 우리가 직접 할 수 있는 환경 보호 방법들을 알려준다는 거예요.

물을 아끼는 방법, 쓰레기 줄이기, 에너지 절약하기 등 작지만 중요한 실천 방법들이 나옵니다.

우리집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콘센트는 늘 뽑아놓고, 샤워할때는 물을 계속 틀어놓지 않아요.

아이들에게 분리수거도 가르치고, 환경에 관해 자주 이야기도 합니다.

책에서 환경 지식을 42가지나 알려주기 때문에 하나씩 읽어나가면 환경전문가가 될거 같아요.

초등생인 아들의 책가방에 이 책을 넣어줬더니 학교에서 아침 독서시간에

책을 꺼내서 읽었나봐요. 옆자리 짝꿍이 책이 재밌어 보인다고 빌려갔대요.

초등 저학년은 그림 위주로 봐도 좋고, 고학년은 책 전체 내용을 깊이 이해할것 같아요.

아이랑 환경에 관해 토론하고 싶다면 이책이 딱입니다.

환경지식도 많이 배우고, 함께 토론도 하고, 지구를 지키기위한 실천도 해야죠.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로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