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을 넘어 세상의 중심에 서라! - 월드리더가 들려주는 어린이 성공 법칙 18+1
박성철 지음, 김재숙 그림 / 중앙books(중앙북스) / 2007년 7월
평점 :
절판


세상을 이끌어 가는 리더의 자질은 무엇일까.. 좋은 집안에서 태어나 훌륭한 교육을 받고 재산이 풍부해서 리더가 된 사람은 극히 일부이다.  유명한 리더들의 면면을 떠올려보라. 그들은 대부분 평범하거나 혹은 더 가난한 가정 출신들이 많다.

이 책에서는 여러가지 고난의 벽들을 넘어서 월드리더의 자리에 우뚝 선 사람들의 이야기를 하고 있다. 학력의 벽, 가정의 벽, 가난의 벽, 장애의 벽, 인종차별의 벽, 성차별의 벽, 내앞의 벽, 이러한 벽들을 넘어선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우리나라 출신으로 세계적인 리더가 된 '임권택','공옥진','강영우','인순이','이태영' 등과 같은 인물들의 이야기는 한국인이어서 더욱 공감이 가고 귀를 기울이게 된다.  '스티븐 호킹'이나 '크리스 가드너','루치아노 베네통'과 같은 이야기는 참 재미있고 새로웠다.

18인의 월드리더들이 들려주는 성공 이야기와 그들이 우리 아이에게 전해주는 교훈은 가슴 깊이 새겨둘 만하다. 부록으로 실려있는 다이어리에 우리 아이의 미래 계획을 세워 보아야겠다.

<가난의 벽을 넘어 월드리더가 된 '루치아노 베네통'의 편지>

남과 다른 새로운 것을 추구하라!

내가 남들보다 가난했던 악조건 속에서도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자유로운 상상력'이라는 재료가 있었기 때문이란다. 남들보다 뛰어난 재능은 없었지만 나는 늘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려고 노력했지. 새로운 색과 새로운 염색 방법을 시도해서 오늘날 성공에 이르렀지. 앞뒤를 바꾸거나 안팎을 뒤집어 봐. 거꾸로도 세워보고, 옆으로 뉘어 봐. 그래도 안 될 때는 완전히 새로운 방법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 너의 상상력에 날개를 달아보렴. 남과 다른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너의 상상력이 너의 성공에 날개를 달아 줄 거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