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이금이 작가 알고 계신가요? 

따뜻한 휴머니즘과 진정성이 담겨 있는 글들이 좋아요.

'이 시대의 진솔한 이야기꾼'이라 불리는 이금이 작가의 베스트 도서 No.3를 소개 할게요.

제 마음대로 정한 베스트 순위랍니다.^^

 

1위 : 너도 하늘말나리아야

 

 

사춘기에 접어든 세 친구의 아픔과 성장기를 담고 있는 책으로 내면에 대해 깊이 있는 성찰이 있어요.

미르, 소희, 바우가 서로 다르듯이 아픔을 이겨내는 과정 또한 서로 달라요.

자신의 아픔을 들여다 보고 이겨내면서 성장하는 동안 다른 사람의 아픔도 배려하게 되죠.

어른들로 인해 상처를 받는 아이들의 모습이 안타깝지만 서로 위하면서 잘 이겨내는 모습이 좋아요.

책을 읽고 나니 왠지 '하늘말나리' 꽃이 다르게 보이네요.

어디서든 하늘을 향해 보고 핀 하늘말나리처럼 꿋꿋하게 살아가야겠지요.

전 처음 접한 이금이 작가의 책이 '너도 하늘말나리야'였어요.

저자 사인본까지 들어 있어서 더욱 애착이 가는 책이예요.

지금도 소중하게 간직하고 있어요.^^

 

이 책의 내용 중 일부가 '소희의 일기장' 이라는 이름으로 초등교과서에 실렸다고 하네요.

곧 아이가 예비 초등이 되는데 이 부분을 만나면 무척이나 반가울 것 같아요. 


2위 : 소희의 방

 

 

'너도 하늘말나리야' 후속작으로 부모 없이 할머니와 단 둘이 살면서도 반듯하고 의젓했던

소희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요.

다음 이야기가 궁금했었는데 소희의 방을 통해서 소희를 다시 만나게 되었어요.

달밭마을을 떠나게 되고 친엄마와 재회하여 새로운 가정에 들어가 살면서 느끼는 소희의

내면을 잘 표현해내고 있어요.

너무 빨리 커버린 열 다섯살 소녀 소희의 욕망과 아픔을 들여다 보세요.

꿋꿋하고 씩씩했던 소희는 어떤 환경에서는 하늘말나리처럼 잘 살거라고 믿어요.

 

3위 : 사료를 드립니다

 

 

이번에 새로 나온 신작으로 5편의 단편동화로 묶어진 '사료를 드립니다'예요.

서로의 존재를 숨기려는 딸과 엄마의 모습을 담고 있는 '조폭마녀;, 공부 잘하는 누나 때문에 찬밥 신세가 되고 자신도 가족의 일원이 되어 관심을 받고 싶은 아이의 감정이 담겨 있는 '건조 주의보', 할머니의 무거운 짐을 들어주고 얻은 요술 복주머니 때문에 다양한 감정을 겪는 신비로운 이야기 '몰래카메라', 숙제를 하면서 내면의 아름다움을 알게 되는 '이상한 숙제', 애완견 장군이와 헤어지고 다시 장군이를 찾으려 하지만 어른들은 무관심 하고, 오히려 어려운 환경에서도 더욱 즐겁게 보내는 장군이를 아프게 바라보는 아이의 마음이 담겨 있어요.

가장 기억에 남는 단편동화 '사료를 드립니다'였는데 왠지 읽고 나니 마음 한켠이 무거워지네요.

 

이금이 작가의 글을 읽을 때면 인간의 내면에 대해 많이 생각하게 되는 것 같아요.

특히 아이들의 생각이 담겨 있어서 좀더 그들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역시 성장소설이나 내면에 대해서는 과히 최고라고 할만 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유아/어린이/청소년 분야의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1.  최승호, 방시혁의 말놀이 동요집 - 유아 부문

아이가 아기때부터 동요집을 좋아해서 자주 노래하고, 읽어주곤 했는데 갈수록 동요나 

동시를 접하지 못하는 것 같아서 읽히고 싶은 책이네요.

 

 책소개 : 대중음악 최고의 작곡가 방시혁의 곡과 우리나라 대표 시인 최승호의 동시로 만나는 말놀이 동요집. 다섯 권의 말놀이 동시집(모음 편, 동물 편, 자음 편, 비유 편, 리듬 편)에서 골라 만든 21곡의 동요는 CD에 담겨 책과 함께 제공된다. 이중 타이틀 곡「원숭이」는 2AM 조권이 불러 친근함을 더한다. 아이들에게 우리말의 멋과 재미를 맛보게 함과 동시에, 다양한 음악을 듣고 감성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이다.

수많은 히트곡을 작곡하며 우리나라 대중 음악계를 이끌고 있는 작곡가 방시혁의 첫 동요집이다. 새로운 도전을 위해 방시혁 작곡가는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현직 교사들에게 조언을 구하고, 기존의 동요집들을 철저히 분석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작곡뿐 아니라 편곡, 연주, 가창까지 전 과정을 프로듀싱하며 수준 높은 동요집을 만들어냈다.

이번 동요집에는 기존 동요 형식의 곡뿐만 아니라 스윙, 재즈, 뮤지컬 등 다양한 풍의 곡들이 담겨 있다. 동시의 구조나 내용에 따라 신나고 재미난 곡,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곡들이 번갈아 나오며 듣는 내내 흥을 돋운다. 새싹 만화상 은상을 수상한 윤정주 작가의 세련되고 재치 있는 삽화가 책에 재미를 더한다. 

 

2.  루와 린덴 언제나 함께 - 어린이 부문 

햄스터를 잠깐 키워보긴 했지만 아직 어려서 그런지 애완동물에 대한 교감은 느끼지 못한 것 같아요. 반려동물과의 우정을 아름답게 그리고 있는 책이라 아이가 동물에 대한 사랑과 배려, 책임감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읽히고 싶은 책이예요.

 

 책 소개 : 2009년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작. 떨어져 있어도 언제나 함께인 단짝 친구 루와 린덴의 세계 여행 이야기를 통해 우정에 대해 말하는 따스한 그림책이다. 루와 린덴은 인간과 고양이지만, 그들의 우정은 그 무엇보다 소중하고 끈끈하다. 나와는 다르지만 서로에게 소중한 존재, 그 하나만으로도 아름답고 행복하다는 것을 일깨워 주고 있다.

빨간 원피스를 입은 소녀 루와 까만 고양이 린덴은 언제나 함께하는 단짝 친구이다. 새파란 하늘에 해님이 반짝반짝 빛나는 어느 날 아침, 루는 세계 여행을 떠난다. 씩씩한 린덴은 처음에는 루가 없어도 집을 잘 지키고 숲 속 친구들과도 어울려 매일매일 잘 지낸다.

하지만 매일매일 신나는 일이 가득한데도 린덴은 점점 루 생각을 하게 된다. 예쁜 나비의 날개를 보면 루에게 날아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곰 아저씨가 나무 열매를 선물로 줘도 루 생각뿐…. 린덴은 점점 쓸쓸해지고, 루가 그리워 진다. 루도 린덴을 그리워하고 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유아/어린이/청소년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2월의 주목할만한 신간 

 

1. 어제 저녁 


 

 <구름빵>, <달샤베트>의 작가 백희나의 세 번째 창작 그림책. 유쾌한 아파트 이웃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으로, 책장을 넘길 때마다 점점 커지고 길어지는 재미있는 병풍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인물 등을 직접 만들어 배경이 있는 세트에 놓고 사진으로 찍어내, 그림에서는 느끼기 어려운 입체감을 느낄 수 있다.

 
 

 

 백희나 작가를 좋아해요. 구름빵, 달샤베트도 좋았는데 이 책도 기대가 되네요.
  

 2. 할머니 제삿날 

 

지식 다다익선 시리즈 37권. 할머니의 제삿날 풍경을 통해 제사의 의미와 제례 절차를 알려 주는 지식 그림책이다. 할머니의 제삿날을 준비하는 민수 가족의 이야기를 통해, 제사의 의미는 물론 제사 상차림 법과 바르게 절하는 법, 제사 지내는 순서 등 제사에 관한 다양한 지식들을 알려 준다.   

 

 

아이에게 알려주고 싶은 부분이예요. 사실 제가 보고 싶은 책이기도 하고...

맘 먹고 해주지 않으면 짚고 넘어가기가 어려워서요. 

 

 3.  EBS 부모 60분 문제행동과의 한판승 

 

 요일별로 정해진 주제를 가지고 전문가와 함께하는 EBS [생방송 60분 부모]는 육아, 교육, 가족 등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의 해결책을 모색하며 좀 더 행복한 가정을 꾸리기 위한 길을 안내하고 있다. 이 책은 [60분 부모]의 화요일 테마 <문제행동과의 한판승>편으로, 아이의 마음읽기와 함께 부모 스스로가 아이의 문제행동에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 맞춤해법을 제시한다. 
 

  

 

EBS 부모 60분을 즐겨 보는데 이번 책은 문제행동에 대해 다루고 있어서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유아/어린이/청소년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유아 부문>  

1. 도서관 고양이 듀이

 

2009년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던 <듀이>를 아이들을 위해 그림책으로 새롭게 펴냈다. 듀이의 눈을 통해 본 도서관의 풍경과 아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으로, 도서관에서 겪은 여러 사건들이 듀이 만의 재치 있고 유쾌한 시선으로 그려내 아이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2.  도시 개와 시골 개구리

 

상상박스 그림책 시리즈 1권. 칼데콧 아너 상을 수상한 두 작가 모 윌렘스와 존 무스가 함께 만든 그림책.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도시 개와 시골 개구리가 우연한 만남 속에서 소중한 우정을 키우고 추억을 간직하고 그리워하며, 또 다른 우정을 찾아간다는 이야기는 우리가 삶 속에서 만나는 소중한 이들에게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교훈을 던져준다.

 

<어린이 부문>  

1. 한 권으로 보는 그림 한국지리 백과

 

한 권으로 보는 백과' 시리즈의 3권. 우리나라의 지형 뿐만 아니라 역사와 문화, 교통에 이르기까지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지는 한국지리 정보를 한 권에 총망라한 책이다. 1개의 특별시, 9개의 도, 6개의 광역시 그리고 북한 편으로 구성됐으며, 각 자치 단체마다 세부 주제로 나누어 설명하였다.

초등·중학교에서도 다루어지는 지리 내용들을 쉽게 정리해 사회 과목의 기초를 다져준다. 교과서만으로 이해하기에는 딱딱하고 어려운 우리나라 지리를 지역별로 나누어 설명했으며, 지리 정보뿐만 아니라 각 지역의 문화와 역사도 함께 훑어볼 수 있게 구성해, 이 책을 통해 우리나라를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2.  수학 박물관

 

박물관은 살아있다 시리즈 1권. 독일 기센에 있는 수학박물관 마테마티쿰을 다녀간 학생들이 실제로 던졌던 질문들을 모아 박물관장인 저자가 속 시원한 해답을 들려주는 책이다.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수학박물관의 관장님이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다양한 수학적 질문에 대해 친절하고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하듯이 해답을 들려준다.

학생들은 여러 가지 기발한 질문을 던진다. 왜 2 더하기 2는 4일까? 0은 짝수일까 아님 홀수일까? 벌은 왜 육각형으로 집을 지을까? 외계인은 수학을 이해할 수 있을까 등. 어린이들은 이런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아나가는 과정을 통해 수학에 흥미를 갖게 되고 원리를 깨우치며, 수학이 얼마나 중요하고 가치 있는 것인지 깨닫게 된다. 

  

------------------------------------

유아 부문 중에서는 '도서관 고양이 듀이'가 제일 탐나요.^^ 

그림도 아기자기 하니 귀엽고 고양이 눈에 비친 도서관 풍경은 어떨지 궁금해요. 

 

어린이 부문은 '한 권으로 보는 세계 지리 백과'가 좋아 보여요. 

'한 권으로 보는 백과' 시리즈를 접해 본 적은 없지만 복잡하게 느껴지는 지리를 한 눈에 

정리해서 보여주는 것 같아서 좋네요. 지리 뿐만 아니라 역사, 문화, 교통적인 면까지 

다루고 있어서 다양한 정보를 얻기에 좋을 것 같아요. 


1월에 선정 될 도서는 어떤 책인지 정말 궁금하네요. 

직접 추천한 책들 중에서 만날 수 있어서 좋아요. 

제가 추천한 책을 받으면 더욱 기쁠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청어람주니어 l 2009-12-24 13:45


http://blog.aladin.co.kr/chungeoramjr/3289807






본문의 너비가 페이퍼의 제한 너비를 초과한 글입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새창에서 원래 너비의 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