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청소년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유아 부문>  

1. 도서관 고양이 듀이

 

2009년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던 <듀이>를 아이들을 위해 그림책으로 새롭게 펴냈다. 듀이의 눈을 통해 본 도서관의 풍경과 아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책으로, 도서관에서 겪은 여러 사건들이 듀이 만의 재치 있고 유쾌한 시선으로 그려내 아이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2.  도시 개와 시골 개구리

 

상상박스 그림책 시리즈 1권. 칼데콧 아너 상을 수상한 두 작가 모 윌렘스와 존 무스가 함께 만든 그림책.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도시 개와 시골 개구리가 우연한 만남 속에서 소중한 우정을 키우고 추억을 간직하고 그리워하며, 또 다른 우정을 찾아간다는 이야기는 우리가 삶 속에서 만나는 소중한 이들에게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교훈을 던져준다.

 

<어린이 부문>  

1. 한 권으로 보는 그림 한국지리 백과

 

한 권으로 보는 백과' 시리즈의 3권. 우리나라의 지형 뿐만 아니라 역사와 문화, 교통에 이르기까지 어렵고 복잡하게 느껴지는 한국지리 정보를 한 권에 총망라한 책이다. 1개의 특별시, 9개의 도, 6개의 광역시 그리고 북한 편으로 구성됐으며, 각 자치 단체마다 세부 주제로 나누어 설명하였다.

초등·중학교에서도 다루어지는 지리 내용들을 쉽게 정리해 사회 과목의 기초를 다져준다. 교과서만으로 이해하기에는 딱딱하고 어려운 우리나라 지리를 지역별로 나누어 설명했으며, 지리 정보뿐만 아니라 각 지역의 문화와 역사도 함께 훑어볼 수 있게 구성해, 이 책을 통해 우리나라를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2.  수학 박물관

 

박물관은 살아있다 시리즈 1권. 독일 기센에 있는 수학박물관 마테마티쿰을 다녀간 학생들이 실제로 던졌던 질문들을 모아 박물관장인 저자가 속 시원한 해답을 들려주는 책이다.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수학박물관의 관장님이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다양한 수학적 질문에 대해 친절하고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하듯이 해답을 들려준다.

학생들은 여러 가지 기발한 질문을 던진다. 왜 2 더하기 2는 4일까? 0은 짝수일까 아님 홀수일까? 벌은 왜 육각형으로 집을 지을까? 외계인은 수학을 이해할 수 있을까 등. 어린이들은 이런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아나가는 과정을 통해 수학에 흥미를 갖게 되고 원리를 깨우치며, 수학이 얼마나 중요하고 가치 있는 것인지 깨닫게 된다. 

  

------------------------------------

유아 부문 중에서는 '도서관 고양이 듀이'가 제일 탐나요.^^ 

그림도 아기자기 하니 귀엽고 고양이 눈에 비친 도서관 풍경은 어떨지 궁금해요. 

 

어린이 부문은 '한 권으로 보는 세계 지리 백과'가 좋아 보여요. 

'한 권으로 보는 백과' 시리즈를 접해 본 적은 없지만 복잡하게 느껴지는 지리를 한 눈에 

정리해서 보여주는 것 같아서 좋네요. 지리 뿐만 아니라 역사, 문화, 교통적인 면까지 

다루고 있어서 다양한 정보를 얻기에 좋을 것 같아요. 


1월에 선정 될 도서는 어떤 책인지 정말 궁금하네요. 

직접 추천한 책들 중에서 만날 수 있어서 좋아요. 

제가 추천한 책을 받으면 더욱 기쁠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