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세 아이가 반한 엄마 밥상 - 끼니 고민 없는 365일 식단
정현미 (모모맘)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운 여름이 되니 불 앞에서 요리를 하는 것이 더욱 힘들어진다. 게다가 어떤 음식으로 가족의 입맛을 살려줘야 할지 더욱 고민이다. 방학이 되어 아이랑 함께 있으니 매끼 뭘 먹일까 걱정인데 늘 메뉴는 한정되어 있다. 여름이라 입맛이 떨어진 아이를 위해서 무엇을 해줄까 걱정이었는데 '4~7세 아이가 반한 엄마 밥상'이란 책을 보니 다양한 레시피 정보들이 사진과 함께 맛깔스럽게 담겨 있어서 아이 식단을 짜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새로운 음식들을 보니 아이에게 해주고 싶은 의욕이 솟는다.

'4~7세 아이가 반한 엄마 밥상'은 다양한 유아식을 담고 있다. 사계절 밥상으로 영양을 맞추고, 정성 가득한 엄마표 음식으로 아이가 편식없이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이가 연근전을 좋아하는데 연근돼지고기전이 있어서 좀더 업그레이드 해서 해줄 수 있게 되었다. 조금만 생각을 바꾸면 영양도 챙기면서, 맛까지 훌륭한 음식들을 해줄 수 있다. 아이가 먹는 음식은 한계가 있다고 생각했는데 책을 보니 정말 다양한 음식들이 있어서 시야를 넓혀 주었다.

매일 한가지씩만 따라해도 365일 걱정없이 맛있는 식단으로 가족의 건강을 챙길 수 있다. 레시피 속 의외의 재료들을 보면서 이런 재료들도 아이들이 잘 먹을 수 있다니 신기하기만 하다. 아이가 좀더 건강하고, 편식없이 잘 먹게 하기 위해서는 엄마의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한번 들인 식습관이 평생을 가기 때문이다. 게절로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특히 여름 음식들은 시원하면서도 입맛을 돋구는 메뉴들이 많아서 많이 활용해 볼 생각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1-09-13 02: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